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03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3. 26. 15:3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03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소음많은 신발공장 근무하면서 소음성난청 발생하면서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해지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5년1월 단순증폭

방식 귓속형보청기를 90만원,1999년8월에 9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2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190만원에 구입

했으나 보청기구입당시 디지털보청기라서 소음없고 말소리만 잘들린다고 보청기

상담사가 안내하여 구입했지만 큰소리에 불편하고 말소리구분도 기존 보청기에

비해 별다른 차이없어 보청기상담사에게 개선요구도하고 항의하였지만 판매시와

달리 별반응없어 화도나고 답답하여 2006년8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결과 보청기소리조절 문제로 확인되어 보청기재활사후관리서비스계약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 함께하고 있으며 고객입장에서는 새로운 보청기 구입하지않고

사용중인 보청기로 재활과정가능하였음으로 한미보청기에 대한 신뢰도나 보청기

재활과정에대한 만족은 당연히 높으며 한미보청기 방문할때마다 재활과정에대해

항상 감사인사를 남기고 있습니다.

 

혹시 회원중에 컴퓨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는 보청기구입하여 사용중임에도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문제로인해 상담사에게 개선요청해도 별다른 조치가 없다면

더이상 불편함을 감수하지 말고 한미보청기를 방문, 보청기상담해 보기 바랍니다.

간단한 소리조절만으로 현재까지의 불편이 해결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에 적절한 기능 보청기라면 신규 보청기를 구입않고도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여 사후관리를 받을 것이며 부족한 기능의

보청기라도 비용없이 사용중인 보청기문제와 개선방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2009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청소후에 사용중인 보청기가

7년이상 사용햇음으로 고장날 것을 걱정하면서 예비보청기구입 검토하고있는데

보청기구입비용이 부담되어 고심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월 고객 딸이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청소위해 시간날때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으며 현재 부친이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2월 사용중인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과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다음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하여

보청기를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기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착용하여도 잘들리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한결과 핵심

부품인 AMP 부식됨으로 소모성부품인 MIC와 REC교체해도 수리효율에 한계가

있음을 딸에게 연락하고 부친과 의논후 수리나? 신규구입?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이 사용중인 보청기는 2002년3월4일에 제작된 보청기입니다.

 

2010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리한후 잘사용하고 있으나

언제 보청기수명이 다될지 걱정한다면서 비용에 대해 부담스러워하였습니다.

 

2011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지가 9년된

보청기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어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9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임에도

한미보청기에서 잘관리해주어 9년이상이나 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0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 보청기구입후 한미보청기와 2006년 인연이

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한후 5년간이나 사후관리받다 양쪽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6채널6밴드기능인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기로

결정하면서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신규보청기재활2차과정(총6차) 진행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추천한 보청기착용한후 그동안 듣지못한 소리까지 듣게되었으며 특히 직장에서

전체모임시 사장이야기를 제대로 못들었는데 이제는 알아듣는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한 행사로 Igniti-P 30 고막형보청기로

프로그렘을 무상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행사에 참여하기위해 딸이 보청기만 가져

왔으며 이러한 행사에대해 알려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Igniti-P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고 말소리듣기가 편해졌다하였습니다.

 

2012년8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면서 보청기보관용 습기제거통가져와

집에는 전자레인지가 없다면서 재사용하기위해 말려달라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시신경이 죽어가는 질환가지고있는데

병원에서 치료방법없다한다며 답답한 속마음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부착

위치가 내부부품 손상위험있어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플레트 보수)

 

2014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전보다 들리는소리가 크졌다함

으로 청각상태확인후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한후 전반적

으로 크게들리는 경향이있다함으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크게만 들리면 잘알아들을것같아 보청기소리조절시 사실대로 이야기하지 않았다

하여 보충현상과 소음성난청의 피해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3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고 말소리

구분하기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지못하는 경우있다함으로 청각변화 확인한다음 보청기

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

하기 곤란한 경우있다함으로 기도청력검사와 어음검사,보청기내장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청각변화 확인한후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소음있는 작업

환경에서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는다고함으로 착용이유를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고막형

보청기 지연시간이 7초로 불편하다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면서 1초로

변경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좌측보청기가 이상있어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

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AMP문제로인해 수리불가)


2017년7월1일 AMP문제로인해 수리불가하다는 보청기제조사 보청기점검결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부산 부전동

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보청기제작하기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7월8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8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

하고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7월15일 신규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했던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을 확인

한후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 좌측 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다음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