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를 물에 빠뜨렸다며 손녀가 방문한 부산 강서구 신호동에사는 350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3. 26. 18:0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강서구 신호동에사는 3501번 보청기고객 손녀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6년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고막천공이지만

수술않된다는 진료의견에 불편했지만 생활하다 2004년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후 양쪽으로 각각 75만원씩 세기보청기사

ST406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였으나 우측은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하였으며 좌측만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타지방에사는 딸이 보청기비용을 부담하겠다하여 부산사는 며느리가 부산 연제구

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한후 선금 5만원에 구입결정한후에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에서 작성한 상담일지를 읽고 전화로 신규제작을 보류

시킨다음 며느리와 보청기상담위해 2011년5월2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사용중인 보청기문제와 사용상 주의사항에대해 안내한후 우측 보청기

실패원인에 대하여 안내하자 고객과 며느리는 이해하고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중요성에 대하여 공감하여 우측에 6채널6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먼저 착용하고

좌측은 착용중인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이용하여 양쪽착용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27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편하게

잘들린다며 고객과 며느리는 만족함을 나타내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6월 청각장애등급 추진위해 이비인후과를 다녀오면서 며느리와 방문하여

확인결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후 불편하여 착용하지않고 보관중인 우측보청기를

좌측에 착용하고있어 설명한후 똑같은 실수가 없도록 따로 보관하도록 안내하자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사용에 별다른 불편없어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7월 며느리와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에대해 상담한후

보청기청소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잠자는 시간외에는 계속하여

착용하고있다며 좌측보청기도 구입을 검토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26일 며느리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면서 시어머니와 함께 방문하지

않고 보청기만 가져와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이물질이 많아 제거하고 보청기

사용에대해 확인결과 보청기착용하고 누우면 삐~하는 소리난다하여 외부피드백

현상있음으로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을 확인하도록 하였습니다.

 

1월30일 며느리가 시어머니와 방문, 보청기상담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P 5 ITC 귓속형보청기를 효율좋은 좌측(35%)으로 방향교체하면서 우측은 향후

재구입하기로 하였으며 양이착용효과위해 좌측에 사용중이었던 세기보청기사의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는 사용하지않기로하고 귓본채취 재제작하였습니다.

 

2012년2월9일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행사로 Ignite-P 30 ITC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하는 행사에 참여하기위해 사용하던 보청기를 접수하였습니다.

 

2월15일 업그레이드된 Ignite-P 30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6월 며느리가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하면서 어음이해도

(WRS) 35%에 대해 설명하고 대화방법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7월 며느리가 시어머니의 TV볼륨과 목소리가 보청기착용해도 높아진다며

보청기점검위해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보내

점검하고 점검결과에 따라 청각변화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2년9월 건전지구입차 며느리가 방문, 시아버지의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하니

보청기착용하면 가족과 편하게 대화되나 사후관리를 잘못해 속상하다하였습니다.

 

2013년7월 요즘들어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지못한다하여 청력검사진행후

보청기의 내장된 청력검사기능으로 작은소리와 큰소리에대한 반응 파악하여 설명

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4년9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한면있다며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후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고객이 허리다쳐 병원 입원중이라 며느리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면서 며느리가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오늘은 보청기를 물에 빠뜨렸다며 손녀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