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557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귀에 물들어간후 중이염으로 우측귀가 전농상태, 좌측귀도 어릴때
부터 가는귀가 먹었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6년6월 부산 동아대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결과 우측귀는 전농이고 좌측귀는 보청기사용 추천하여 2016년7월 부산 온천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동아대학교병원과 같은 내용이라 병원에서 소개
하는 부산 범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6만원 보증금과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착용한후 일정기간동안 외부에서
보청기를 착용하지말고 하루에 몇시간씩 조용한 장소에서 보청기착용해야한다는
이야기에 지인인 한미보청기고객(5361)에게 상의하자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를
만났다며 본인의 보청기실패한 사례와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던
보청기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사후관리후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음을 이야기해주어 보청기상담위해 2016년8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1년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심장판막수술과 통풍수술후 약물치료중
이며 2014년 신경안정제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도로공사현장에서 신호수로
근무함으로 소음이 많은 작업환경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범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관련 설명과
너무 많은 차이있고 보증금 6만원을 손해보아도 후회되지않는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11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8월16일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후 보청기착용하면 아프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이도내피부가 상처있어 당분간 보청기를 착용하지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25일 보청기착용하면 아직도 통증있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외이도확인결과
보청기카널끝부분에 상처가 완전하게 아물지않아 해당 부분 마모작업하여 착용
해본결과 불편하지않다하여 보청기착용법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6년9월 보청기착용하면 아직도 통증있고 밀려나온다면서 방문, 귓본채취하여
통증있는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11월3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가 통증
없지만 밀려나오는 불편은 아직있다며 방문하여 턱관절유격 심함으로 밀림방지기
설치를 검토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3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밀려나오는
현상이 해결되지않아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CANAL LOCK)
2017년1월 보청기소리 약해졌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 점검한결과 이상없었고 중이염재발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가 방향감각에
문제있어 불편하다고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진행으로 우측에 보청기를 착용할경우
효과에대해 직접 체험하도록하자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4월14일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후 건전지도어를 교체한후 보청기재활3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청각장애등급 유효기간 다되었다며 재검사받으라는 공문이 도착하여
부산 수영구지역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의사가 중이염수술을
먼저하라면서 수술하면 지금보다 더잘들을수도있고 전혀 못들을수도있으며 청각
장애등급을 받지못할수도 있다며 비급여로 중이염수술하라고 권함으로 우측귀도
중이염으로 거의 전농상태인데 좌측귀마저 중이염수술한후 우측귀같이되면 너무
사는것이 불편할것같아 답답한 마음에 의논하기위해 방문하였다고하여 청각장애
등급 갱신절차를 설명한후 다른 이비인후과병원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왜곡현상
많아 보청기수리를 권했지만 당장 보청기가 없으면 일상생활이 않된다며 신규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고 신규제작후 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중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8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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