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가 답답함으로 장시간 착용하지 못한다는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562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1. 26. 18:43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562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자동차보험회사 보상관련업무하면서 전화통화 많이하였는데 2007년부터

일상생활에서 난청느꼈으며 2011년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다음

3개월동안 약물치료와 귀청소를 받았지만 효과없었다고 하였습니다.(질병명모름)


난청으로 가족들이 불편해하자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부인과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2016년8월1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가 도움된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양쪽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2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8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움직이거나 대화할때 

외이도내에서 쩍쩍하는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이도변형으로 발생한

문제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29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쩍쩍

하는 불편은 없어졌지만 말을하거나 음식씹을때마다 밀려나오는 불편있다며 방문

하여 밀림방지도구를 부착하도록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30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움직이거나 대화시 

외이도내에서 쩍쩍하는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이도변형으로 발생한

문제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9월3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우측보청기는 불편없지만 좌측보청기는 통증으로 보청기착용

하기 불가능함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9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외이도안쪽이 통증있어

음식물씹기어렵다며 방문하여 해당 부분확인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9월20일 외이도안쪽 통증으로 SHELL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착용감에서는 많이 좋아졌지만 입을 움직일때마다 쩍쩍하는 불편

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9월27일 재제작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8일 보청기착용중에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5월23일 좌측보청기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아직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한 상태에서 음식물을 씹을때 씹는 소리가 부담스럽다고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부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 착용하면 답답함있어 장시간 착용하기 힘든다하여 분석한

결과 압박감 문제일수있어 마모작업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