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크랩] 주변의 보청기실패로 보청기 상담에 4년이 걸렸다는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10. 30. 09:40

1924년생의 여성고객분(1700)이 남동생과 조카와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생활보호대상1종이며 부양가족이 없어 남동생가족이 난청으로 불편해하는 누나를 위하여

4년전부터 보청기사용을 권유하였으나 주변에서 보청기를 하고도 불편하다는 이야기와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사용하지 않는것을 보고 보청기상담을 계속 미루어왔다고합니다.

보청기를 상담하다보면 이러한 사영능 많이 접하게되는데 보다 많은 보청기소비자분들이

보청기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종합적인 관리서비스를 구입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고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 추천이 되지 않아 불편으로 보청기사용이

되지 않을 경우 즉시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권리를 행사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후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사항으로 정상적으로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한다면

이는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이지 보청기사용고객의 잘못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으로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고 있거나

잘못된 보청기에 대한 정보로 인하여 스스로 포기하는 안타까운 일이 없기를 기원합니다.

보청기상담시 사전에 예고되지 않은 불편사항이 발생할 경우 반품이 가능한지와

반품가능일자를 필히 확인하여 피해를 보지 않도록 당부드립니다.

저가 운영하는 한미보청기의 경우 2개월간의 보청기 적응기간을 두어 사용중인 보청기의

기능이나 보청기의 효율에 대하여 평가한 후 적절한 조치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45 

45 

55 

70 

65 

60 

55 

60 

60 

65 

58 

 우측

60 

60 

60 

70 

70 

70 

65 

70 

75 

60 

70 

6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0 

95 

75 

 

 MCL

95 

95 

90 

 

 UC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35%

15%

15%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마친후 그 결과를 통하여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와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보청기소리조절과정을 설명하고 테스트한 결과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좋겠다고 추천하였으며

어려운 형편임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의 비용의 일부를 본 한미보청기에서 부담하겠다고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이 끝난후 함께온 조카분이 사전에 인터넷으로 정보를 검색하였으며

전화로 여러 보청기점과 상담하였는데 그중 한미보청기가 가장 신뢰가 있어 방문하였다면서

실제로 방문하여 상담하니 여러가지 검사와 세심한 상담과정에 신뢰를 느낀다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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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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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출처 : 맑고 좋은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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