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의 인연으로 대학병원의 암병동을 방문하였습니다.

청력박사 2008. 10. 28. 12:11

1950년생인 여성고객분(1686)이 입원해있는 대학병원의 암병동을 어제 퇴근후 방문하였습니다.

2008년10월18일 보청기신규상담후 2008년10월26일 항암치료로 외출이 불편하여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한 고객분인데 건강이 좋지 않아

어제 갑자기 진료를 받고있는 대학병원의 암병동에 재입원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마치고 보청기를 사용한 결과 작은소리까지 너무 잘들려

신경이 쓰이고 불편하다는 전화 연락에 병원으로 출장하기로 딸과 약속을하였습니다.

병실로 방문하여 현재 사용중인 2채널8밴드기능의 소형귀속형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000씨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청각의 변화부분이 예측되어 볼륨조절기를 본인이 사용하도록

프로그램을 변경하였으며 사용법에 대하여 재교육해 드렸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통의 경우 볼륨조절기가 있더라도 on/OFF기능만 사용토록하고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불편함을 파악하여 최대출력과 큰소리와

작은소리에 대한 폭을 조절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 사람에 따라 청각의 변화가 있거나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인 경우에는 사용토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라도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나 변화하는 청각에 따라 보청기재활과정은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늦은 시간이었지만 병원방문을 통하여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낀 계기가 되었으며

000고객님의 쾌유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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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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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