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792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대후반 이빌소에서 귀청소한뒤 양쪽으로 중이염이 발생하여 고막천공 되었고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여러곳의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치료받아도 물났지만 부산진구 부전동 파비앙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 치료후 지금은 물이나지않으며 청각장애2급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경부터 보청기 착용하였는데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첫번째 170만원(보청기구입점에 줌),두번째 보청기는 150만원(자택보관중)에 구입하였으며 3번째 보청기는 현재 착용중인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RION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50,12채널,소비자가격 250만원)를 15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몇번이나 조절하여도 만족하지 못하였고 일정기간지나면 새보청기나왔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하여 2018년 12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소리가작고 도움되지않아 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사연을 알게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고객(2914)인 친구가 본인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한지가 10년되어도 만족하게 사용하고 새보청기구입하라는 이야기하지 않는다며 보청기상담을 권하여 2019년11월1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4개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보청기관리받아도 해결되지않던 불편 사항이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만족하였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20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점에서 2009년구입한후 자택에 보관하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4채널,소비자가격280만원,고객구입가격150만원)를 가져와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RION 좌측 고막형보청기까지 해당 제조사에 점검 위한 보청기수리접수하여 결과보고 예비보청기사용을 의논하기로 하였습니다. (2개보청기 모두 정상 상태임)
11월22일 몇일동안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소리조절하기위해 방문 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한다음 자택에서만 느끼는 불편사항에대해 다음주에 자택방문하여 문제점을 찾으면서 보청기조절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26일 퇴근후 자택방문하여 소리조절하기로 하였지만 11월22일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한후 불편사항이 거의 해결되었고 본인의 말소리 울림현상만 해결 되면 된다며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29일 불편사항이 많이 개선됨으로 큰소리발생시 고통(통증)은 없지만 울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면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10년 정도 보청기구입 및 사후관리받으면서 MPO나 압축에대한 반영없이 주파수별로 이득만 조절한 보청기를 사용함으로 이질감에대한 문제임을 피팅프로그렘으로 설명하고 좀더 변화를 살펴보기로 하였습니다.
11월30일 본인목소리 울린다며 방문하여 기본적인 울림현상에대해 안내한다음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9년12월2일 본인의 목소리울림이 보청기로 외이도막아서 자연적인 현상임을 뒤늦게 이해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이 가장 좋았다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으로 원복하였습니다.
12월9일 큰소리발생시 먹먹함있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10일 보청기조절후 들리는 소리에대한 본인기준의 불편을 해결하기위해 3번 이나 재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8-3차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2월12일 소음환경속에서 들리는 소리의 구분에대한 개선위해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을 진행하면서 본인이 이해해야할 사항에 대하여도 교육하였습니다.
12월16일 보장구지원금 청구기간이 가능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기존보청기와 똑같이 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12월21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후 기존보청기는 반품의뢰하였습니다.
12월23일 전반적으로 보청기로 소리듣기에 만족하지만 자택내에서 발생하는 큰 소리나 큰말소리에 깜짝놀라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압축비조절하는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26일 큰소리나 큰말소리에 깜짝놀라는 현상과 울리는 문제가 여전히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을 변경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RION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조절 내역을 카메라로 촬영하여 현재 사용중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피팅화면과 비교하여 본인의 청각대비 그동안 잘못조절된 부분에 대해 설명하고(보청기증폭이 필요한 고주파수대역을 낮추어놓은 상태) 비슷하게 주파수조절하자 그동안의 문제를 공감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27일 보청기소리조절한후 큰소리나 큰말소리에 깜짝놀라는 현상과 울리는 문제는 거의 해결되었지만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그동안 제대로 듣지못했던 고주파수영역에대해 청각반응보면서 정상화시킬것임)
12월28일 소리조절한후 불편사항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12월31일 소리조절후 큰소리에 깜짝놀라거나 울리는 현상은 거의 없어졌지만 TV 소리가 작고 말소리구분에 부족함이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18일 보청기착용상태로 말소리듣기에 별불편없지만 TV에서 가수들의 노래가사가 구분않되고 울리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0일 보청기조절후 전반적으로 만족하지만 TV시청시 큰소리에 울리는 현상 있다며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2일 보청기착용하면서 불만족한 문제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한후 다시 전화와 더불편해진것같다며 피팅내역을 원복하고싶다 하였습니다.
1월23일 보청기조절후 처음에는 불편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말구분이 좋았다며 큰소리발생시 울리는 불편만 조절해달라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9일 보청기착용하면서 불만족한 문제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한후 본인이 알아야할 사항에대해 보충설명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10년동안 좌측귀에 4개 보청기를 구입하여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부족으로 고객이 주파수대역(밴드)으로 보청기조절을 주도하며 보청기를 사용하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MPO기능과 채널,압축기능의 음변화에대한 신경가소성의 원리에대한 과정을 이해하고 보청기조절과정에 임하고 있습니다.
2020년2월1일 부인 기침소리와 문닫는 소리가 자극적이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한후 사무실내 비품을 이용하여 확인하였으며 고객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보청기를 보청기사장과 직원이 보청기조절 하던 과정을 설명하면서 실력차이를 이야기하였습니다.
2월4일 보청기소리조절후 부인의 기침소리와 문닫는 소리들은 불편하지않으나 말소리가 큰경우 갈라지는 느낌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보청기고객분들이 7925번 고객분같이 보청기구입후 불편사항에대해 적극적 으로 개선요청하면서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을 파악하여 보청기계속사용여부를 결정한다면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들로인한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피해는 발생 하지 않을것이고 고객도 처음에는 보청기에대해 잘알지못하다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청각 및 보청기관련 정보습득과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습득한 업무 지식으로 보청기재활과정에 잘참여하고있으며 앞으로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를 만나도 과거같이 쉽게 당하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월5일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한것이 이전보다 좋지않다며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원복한다음 MPO와 작은소리이득의 일부주파수대역을 보청기재활23차과정으로 조절하였습니다.
2월6일 보청기소리조절후 일부 개선된부분은 있지만 보청기재활21차과정이 가장 좋았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24차로 원복한후 신경가소성의 원리와 어음명료도성적(WRS) 25%에 대해 재설명하였습니다.
2020년6월 잠결에 넘어지면서 뇌진탕으로인한 뇌출혈로 부산 동래구 안락동지역 동래봉생병원에서 뇌수술후 입원치료한후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결과 청력변화있어 설명한후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0년7월18일 중이염재발후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임으로 수리접수하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관중인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SIEMENS SIRION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를 보청기재활26차과정으로 보청기수리기간동안 임시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KIT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2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