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8년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ITC P 귓속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에사는 737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7. 28. 16:5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상남도 김해시 진영읍에사는 737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지역 조선소내 철도열차제작업무 3년,경상남도 창원시지역 공장에서

철도열차차량제작 6년,한국전력 협력업체에서 6년,건축현장에서 목수로 30년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1998년경부터 경상남도 창원시지역 내과병원에서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200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고 이명현상있으며 2015년경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

으로 불편하면 보청기를 사용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경상남도 김해시에서 무상으로 지원한 보청기?를

사용하였는데 큰소리가 불편하여 바로 사용하지않고 보관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면서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11월2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ITC P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28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ITC P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으며

경상남도 김해시에서 무상으로 지원받았던 보청기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무상

보급한 (주)이소닉 초소형 음성증폭기 이어짱 VA-3000으로 불편하여 필요없다

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 기증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착용하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ITC

P 좌측 귓속형보청기의 해당 부분을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한다음 TV시청시 가족들

보다 볼륨을 낮게한다고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자 부산까지 방문하기 시간나지않자 가까운 경상남도

창원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청소하였는데 잘들리지않자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ITC 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청소를하는 

과정을 지켜보고는 차이가 많다하였으며 상남도 김해시 진영읍에있는 이비인

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검사하여 주민센터에 제출해놓았는데 장애등급 통보오면 

우측에도 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ITC P

좌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

변화 확인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500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