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새로운 기능의 보청기 출시를 기다리는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8. 21. 12:32

부산 괴정동에 사는 1943년생인 남성고객(945)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의 직업은 약사이며 우측귀는 중이염수술을 하였으나 물귀지가 있는 상태입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해하는 아버지를 위하여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8년6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양쪽으로 2채널8밴드

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중이염수술을 하지 않은

좌측 보청기는 중이염수술후 재제작하기로하고 우측용으로 8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였는데 보청기기종변경전에 전화기능이 있는 4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최고사양의 8채널12밴드기능의 보청기와 착용중인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4채널

8밴드기능으로 변경하여 착용하면서 2가지를 비교하여 최종 결정하겠다고 희망하였으며

1개월가량 000고객은 2가지 기능의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최종적으로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

보청기로 최종 결정하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남성고객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는데 2009년9월1일부터

새로운 기능으로 출시되는(보청기착용상태에서 핸드폰을 이용하여 볼륨조절이나 메모리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듣고는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의 사용이 13개월정도지만

보청기사용시 편의관계로 9월달에 보청기가 출시되면 신규상담을 하기로 상담예약을 하였습니다.

각보청기제조사에서 새로운 기능의 보청기를 출시하고 있는데 보청기상담사는 이러한 새로운

기능에 대한 정보와 업무능력을 배양하여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이 불편하지 않도록해야 할 것이며 보청기사용고객은 이러한

기능에 대하여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기능을 파악하고 추천하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제대로

반영하고 있는지를 모니터화면을 확인하면서 꼼꼼히 분석하고 파악해야 할 것입니다.

기능이 많은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미흡으로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와

같이 보청기를 사용한다는 것은 기능이 많은 전자제품을 구입하고 단순기능만 사용하는 것과

같은 형태이고 보청기상담사는 제공하지 않은 서비스료를 고객으로부터 받는 것과 같은 것이

양심적인 문제와도 관계가 되는 것임으로 본인의 업무수준에 맞는 제품을 취급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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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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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