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사용 보청기수리접수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하는지 확인하세요.

청력박사 2009. 4. 16. 18:16

전라북도 부안군에 살고있는 1938년생인 남성고객(350)분의 보청기점검결과가

해당 보청기제조사로부터 통보왔습니다.

보청기 내부를 점검한 결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제조당시와는 달리 보청기내부에

작업을 한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수리작업내용이 조잡하여 보청기핵심부품인 AMP를 제외하고

MIC,REC,튜브,배선 모두를 교체해야한다고 하면서 수리여부를 확인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000고객에게 전화로 확인한 결과 보청기손잡이끈이 떨어져서 급한 마음에 지역내 보청기점에

수리의뢰하였으며 그곳에서 손잡이끈 부착작업을 하다 않되어 보청기제조사로 보냈는데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제조사와 거래관계가 없어 다른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하였다고합니다.

보청기수리후 몇일 사용하였는데 소리가 나지 않아 몇일전에 택배로 수리접수하였는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견적이 통보된 것입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다 고장으로 부득이 보청기구입점에 수리를 의뢰하지 못하는 경우

반듯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접수가 되는지 사전에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청기수리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발행된 수리보고서를 수령하여 보관하십시요.

위의 사례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피해액을 청구하기 위한 증빙자료이며

수리에 대한 증빙자료로 차후에 필요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000고객은 이번건을 경험으로 절대로 타보청기점에 수리를 의뢰하지 않겠다고 하였는데

이러한 기본을 준수하지 않는 업무처리가 기본을 준수하고 성실하게 업무수행을하는

많은 보청기상담사에게 불신을 주는 영향이 될 수 있음으로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본 한미보청기의 경우 보청기상담과정부터 소모품구입까지 모두 개인별로 자료를 보관하고

있으며 문제발생시 증빙자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고객분중 부득이한 사정으로 타보청기점에 보청기수리를 의뢰할 경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발급된 수리보고서를 보내주시면 이력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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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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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