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사용하지 않고 보관중인 보청기가 있다면 참조하십시요.

청력박사 2009. 4. 16. 15:58

1931년생인 여성고객(657)분이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2년도에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보청기를 구입한 곳을 알지못해 건전지 구입차 2007년4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서

인연이되었으며 지금까지 2명의 신규고객을 소개한 여성고객입니다.

000고객이 오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한동네에 살고있는 친구분중에

비싼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는 친구가 있는데 혹시 보청기를 기증받아

가져오면 본인이 사용이 가능한지를 알아보기 위해서입니다.

 

주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보청기 구입시 반품기간 및 환불조건에 대하여 필히 확인하여 불편으로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보관하지 말고 환불받아 금전적인 손해를 보지 않도록하십시요.

보청기는 일반 제품과는 달리 보청기상담시 보청기상담사가 제시한 내용과 다른 경우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며 본인의 사정으로 반품되는 경우 보청기상담사와의 협의를 통하여

반품기한내에는 반품을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아는 보청기소비자는 많지않습니다.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반품기한내에 반품하시고

반품기한이 경과하여 반품하지 못하는 경우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아

불편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아 개선하여 보청기를 사용하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래도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사망 및 청각상태에 적절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랍속에 보관하지 말고 지인분중에 난청으로 보청기사용이 필요한 분께 기증하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는 전자제품으로 오애도록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면 수명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를 기증받은 분은 신뢰할 수있는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하여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인지,보청기사용이 가능한지를 확인하여 재사용여부를 결정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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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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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