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사용하지 않는 보청기가 있다면 지인이나 다른사람에게 인계하세요.

청력박사 2009. 7. 28. 14:24

부산 남천동에 사는 1916년생의 여성고객(1555)의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8년9월 처음에는 아들이 어머님의 보청기 상담을 위하여 전화로 보청기상담을 하였으나

본인이 방문하지 않으면 상담이 되지 않는다고 안내에 어머님을 모시고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나 다리가 불편하여 저가 3층까지 등에 업고 이동하여 상담한 고객입니다.

000고객의 아들에 따르면 부산의 00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지인인 의사에게 검사 및 진료를

받은 후 보청기를 어디서 하는 것이 좋겠냐는 질문에 본인이 근무하는 병원에서도 보청기점과

연계하여 보청기를 하지만 병원에서 하지말고 보청기전문점에서 하는 것이 여러가지면에서

편리할 것이라하여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방문하였다면서 00대학병원에서

발행한 의무기록 사본 증명서를 발급받아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결과에 의하여 우측에 4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2008년9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기전에 00대학병원에서 검사를 받았는데 검사과정이 비슷하지만

상세한 설명과 함께 본인이 직접 보청기를 구입하기전에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에서 신뢰성을 느꼈다는 이야기를 아들이 하였던 것이 기억납니다.

보청기재활과정을 자택을 방문하여 실시하였으며 그때마다 반갑게 맞아주시던 000고객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오늘 000고객의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어머니의 별세로 보청기가 더이상

필요하지 않아 처리관계로 상담하기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상담고객중에 비용문제로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 중고보청기를 원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상담과정에서 이러한 고객이 있는 경우

연결해 드리겠다고 하고 보청기를 인수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사용자의 청각변화나 별세로 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가 더이상 필요가

없는 경우 보청기상담사와 협의하여 효율적인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경우 지인중에 난청이 있는 경우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라면 외부 껍질만

새로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며 그외의 경우에는 쌍방간에

협의에 의하여 가격을 결정하면 될 것이며 어떠한 경우라도 아무런 조치없이 보관을 한다던지

임의 폐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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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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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