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사용중인 보청기가 마음에 들어 예비용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는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9. 30. 13:33

부산 문현2동에 사는 1959년생의 여성고객(30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1988년부터 중이염수술을 한 후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좌측에 사용하고 있는데

2002년부터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18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제대로 듣지를

못하여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것을 같은 교회에 다니는 본 한미보청기고객의 소개로

2006년1월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한 결과

착용중이던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의 증폭이득이 부족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1채널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중이염수술을 하였으나 가끔 물이나는 관계로 REC부품의 고장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

해당 소모성부품만 교체하면 되는 것을 보청기관리상 문제와 이해부족으로 평균 1년마다

새로운 보청기를 구입하고 있으며 2008년11월 신규 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방문하여

사연을 알아본 결과 2006년3월에 구입한 보청기는 분실하였고 2007년7월에 구입한 보청기는

고장이 나서 집에 있는데 가져오지 않았으며 그동안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33만원을 주고 타보청기점에서 급한김에 구입하였으나 머리가 아프고 말소리구별이 곤란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어차피 예비 보청기가 있어야함으로 1채널기능의 소형귀속형

보청기를 추가로 판매하였던 기억이 있는 여성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7월 귀걸이형보청기가 땀이나면 불편하고 여름철에 머리를 올리는 경우 노출에 대한

문제로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로 구입하겠다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을 요청하여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이력사항에 대하여 설명하고 증폭이득의 부족에 대한 염려를

설명하였으나 상황에 맞게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할 것이며 충분하게 본 한미보청기의 설명을

이해하였다면서 직접 체험하고 싶다하여 고출력의 2채널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제작을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 여성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9월18일에는 고막형보청기를 2개월이상 착용한 결과 증폭이득의 부족에 대한 불편을

000고객이 직접체험하고 2채널8밴드기능의 고출력용 소형귀걸이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하면서

제작의뢰한 이어몰드를 찾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이번일을 계기로 본 한미보청기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신뢰하게 되었고 귀걸이형

보청기로 변경하여 제대로 듣도록 조치해준 것에 대하여 여러번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반품울 할 수 있는 기간이 보통 2~3개월정도됩니다.

보청기구입후 불편한 문제로 더이상 보청기사용이 되지 않을 경우 이기간내에 반품해야

보청기점에서 재고부담이 없고 환불받기가 수월함으로 필히 반품기간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현재 사용중인 2채널8밴드기능의 고출력용 소형귀걸이형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해본 결과 만족하여 같은 기능의 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예비용으로 사용하기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이어몰드제작을 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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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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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