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의 볼륨조절기가 OFF됨을 모르고 고장이라 생각한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9. 29. 11:22

부산 연산5동에 사는 1934년생의 여성고객(63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사용을 권유받았으나 주변에서 보청기 실패사례를

많이보아 걱정이 되어 아들과 함께 인터넷검색도하고 지인들에게 알아보면서 여러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보청기에 대해 알아보았다고 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의 상담이

5번째였다고 보청기 구입을 결정한 후에 이야기하였던 여성 보청기고객입니다.

2007년4월 양쪽에 4채널8밴드의 소리조절기능과 자동전화반응기능이 있는 귀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본 한미보청기와 함께하고 있는데 2009년7월 보청기기기점검 및

청소를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항상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주변에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왕왕 울린다...큰소리에 머리가 아프다하면 본 한미보청기에

감사하고 있으며 홍보를 열심히하고 있다고 본인의 홍보활동에 대하여 자랑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는다고하여 방문하였는데 점검결과 볼륨조절기가 잠겨있어

000고객에게 확인시켜주고 볼륨조절기로 on/OFF를 확인하는 것을 재교육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볼륨조절기가 있는 귓속형보청기이나 프로그램으로 볼륨조절기로 이득

조절을 하지 않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함으로 건전지도어로 on/OFF를 하고 있어

보청기사용중에 볼륨조절기가 OFF된 것을 알지 못한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기 위해 검토중이거나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나 기기노후나 불편함으로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고자하는 회원님께서는 보청기의 다양한 기능과 편의 기능이

많이 발전되어 보청기의 기종 및 가격적인 면에서 선택의 폭이 넓고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따라 청각상태에 맞는 적절한 보청기의 선택 및 사후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여 보청기선택 및 상담사 선택에 신중하여야 할 것입니다.

보청기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보청기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보청기를 취급하는

여러 곳을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질문해 보시면 자연히 평가기준이 생길 것이고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을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연로하신 부모님의 보청기 선택에 대한 문제라면 더욱 더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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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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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