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불친절로 보청기구입점과는 원수가 되었다며 보청기사후관리를 부탁하는 부산 동구 좌천동에사는 879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25. 18:2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좌천동에사는 879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해군에 직업군인으로 함선에 근무하였으며 함포사격훈련시 소음

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전역한후 대형선박의 1등항해사로 근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동구 좌천동에있는 의료법인 정화의료재단

김원묵기념 봉생병원에서 2017년 청각장애등급 검사진행하여 "경증"받은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Ria 2 Pro Ti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포함

하여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를 자동으로 맞추지못하니 수공으로

사용하라며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도록 하였으며 보청기착용중에 큰소리가나면

심장이 아플정도라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판매할때는 친절하였는데 갈수록 불친절하고 불쾌하여 스트레스받던

중에 국제신문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2021년11월17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80 95 90 85 80 80 75 80 80 90 95 82
 우측 70 75 75 80 75 75 75 80 75 90 95 75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   C   L 90 95 85/90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WRS) 0% 15% 1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대화로 전달되지 않음으로 필담으로 설명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

소리가 도움된다고는 하였지만 연세가 80세가 넘고 의사소통에 문제있어 가족과

재방문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오늘은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Ria 2

Pro Ti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건전지 방전으로 설명한후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청소를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구입점과는 원수가되어

방문하지 않을것이다하여 보청기사후관리에대해 협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07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