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노인정으로 방문한 보청기업체에서 2017년구입한 보청기를 보관중이라는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366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26. 10: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366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1년경 남편 간병문제로 스트레스 많이 받은다음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 진료한결과 노화로 인한

난청으로 치료되지 않는다고 설명들었다 하였습니다.(기도검사만 실시했다고함)

 

난청으로 불편한 모친위해 아들이 인터넷몰에서 "음성증폭기","청음기" 구입하여

사용토록하였지만 불편하여 거의 사용않았다고 하였습니다.(구입한지 3개월정도

되었으나 실제 사용한 것은 7일도 않된다고함)

 

고객은 녹내장으로 2008년부터 안약사용하면서 혈압약도 2000년부터 복용중이며

콜레스트롤이 높아 2011년6월부터 약물복용하고 있으며 자궁외 임신으로 39세때

수술하였으며 변비로 1980년경부터 약물복용하고있으며 초등학교시절 홍역앓아

몇일동안 죽었다 살아났다 하였으며 아들이 모친의 목소리나 TV시청시 볼륨높고

큰소리로 대화하여야함으로 불편하고 음성증폭기에도 실패하여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고 2011년12월26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청음기","음성증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설명한후 우리나라 보청기유통

구조상 문제점에대해 안내하자 제도개선에 대해 공감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위한 추천 보청기를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후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월11일 아들과 재방문하여 그동안 고객은 자녀에게 부담주기싫어 보청기

거부하였지만 자녀들이 계속 설득하자 못이겨서 재방문하였다면서 우선 좌측에다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고막형보청기 제작하여 착용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21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아들과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한후 작은소리로

대화 가능하고 큰소리에도 불편없자 아들이 사주었지만 실패하였었던 음성증폭기

(청음기)와 달리 울리지도않고 깨끗하게 잘들린다고 감사인사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가 필요한 경우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과정을 통해 청각

상태를 파악하여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가능한 보청기기종을 찾아야합니다.

보청기는 기능이 많다고 말소리를 잘알아 듣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로 소리를

증폭할 경우 불편한 문제가 발생하는 청각상태에 따라 기능이 결정되어야합니다.

 

1월31일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재활2차과정위해 방문하여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한결과 별불편없이 사용하였다고 하였으나 계획에의해 반영하였습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 기념행사로 Ignite 30 CIC 보청기로

변경하는 프로그렘 업그레이드행사에 참여하여 프로그램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후 제대로 들으니 생활이 즐겁고 재미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7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과거 실패한

음성증폭기(청음기)와 달리 불편하지않다며 광고로 보청기가 판매되고 구입하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이 문제있다며 시급히 개선되어야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후 말소리가

더선명하고 또렸하게 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했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자 말소리가 선명해졌다고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3월2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 30 고막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3월6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고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있고 외부피드백현상도 있음으로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

하면서 몇달전 노인정으로 방문한 보청기업체에서 청각장애등급과 무료보청기

지급에대한 이야기를듣고 우측에다 보청기를 구입(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님에도

본인부담금을 내지않았다고함으로 의료법위반행위로 적발시 보청기업체나 청각

장애인도 1년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이하 벌금을 받을수 있음과 공짜보청기가

아닌 국민세금임을 안내하자 본인이 다니는 노인정과 복지관에도 알리겠다고함) 

하였는데 몇번을 손보아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며 후회한다고하여

보청기찾을때 가져오도록하고 우측에 신규보청기하기위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과정을 진행하자 앞으로는 실력없는 보청기점에 속지를

않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해도 잘듣지못한다며 아들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후 고객은 노인정으로

방문한 보청기업체와 연계된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고 공짜로 구입했던

우측보청기는 착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하여 다음에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40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