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사는 874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18년 해외여행후 달팽이관내에 바이러스 문제로 이명현상과
난청발생하여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동아대학교병원에서 10일이상 입원
치료 받았지만 청력회복은 않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3672)인 동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였지만 남편의 지인이 충청남도 천안시 대흥
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운영하고있어 보청기상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23/60,6채널6밴드,소비자
가격265만원)을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구분되지
않자 충청남도 천안시 대흥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불편하다며 항의하자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을 연결해주어 보청기조절을 받았지만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자 동생과 2021년10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중에 음감테스트과정을 제외한 관련검사한후 대기
중인 보청기고객들이 많이있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가져오지 않아
나머지 상담은 다음에 방문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21년11월2일 재방문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안내하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충청남도 천안시 대흥동에있는 프렌
챠이즈 보청기구입점과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소리조절했던 프렌챠이즈 타
보청기점)과는 진행과정에 차이가 많았고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하지 못하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관리 및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
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관련 비용임으로 재사용시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이
소비자가격 265만원중 70%만 반영해도 1,855,000원으로 본인의 청각에 적합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 비용보다 높음을 안내하자 이해하고 신규보청기를 구입
하겠다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11월11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동생과 남편이 함께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착용
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충청남도 천안시 대흥동에있는 프렌챠이즈 보청기구입점과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소리조절했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과 달리 보청기착용이 도움
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40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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