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하였음에도 똑같은 실수한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6592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8. 10. 24. 11:53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6592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앓았고 중학교때부터 난청과 이명현상있으며 2002년경

부산 사하구 괴정동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

으로 진단받고 이명현상으로 처방받았는데 징코민이라 이후에는 약국에서 구입

하여 복용한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 전립선암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수술과 항암치료받았으며 수치변화에

따라 항암약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2015년경 부산 롯데백화점 서면부근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

에서 00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37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발생할때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에서 1년6개월이상 조절을 받아도 해결되지않아

포기하였으며 부산지역 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하고 신문에 보청기광고

하는 가나안보청기,벨톤보청기,다비치안경 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도 몇개월동안 읽어보면서 보청기상담해보자는

생각으로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해당 보청기회사에서 보청기제조사와 제품명

삭제요청하여 수정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했던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이 다르고

보청기불편이 해결되지않은 이유가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문제임에 공감했지만

고객이 구입한 00보청기사 제품은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 피팅프로그렘이 없음

으로 보청기재사용이 않됨을 안내하고 보청기크기별,기능별로 보청기가격 안내

하면서 보청기실패원인이 고객책임이 아님으로 보상판매적용에 대하여도 안내

하였습니다.


오늘은 재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후 답답한 마음에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부근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는데 구입한 보청기

사후관리가 가능하다고하여 2개월정도 사후관리받았지만 불편함이 개선되지않자

신규보청기구입을 제안함으로 양쪽으로 한사톤보청기사  HANSATON Sound HD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 1,117,000원과 370만원에 구입하였던

보청기를 100만원에 보상하고 본인부담 30만원을 더주고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아 염치불구하고 방문하였다고 이야기하여 본인의

답답함은 이해할수있지만 한번의 보청기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관련 상담과정과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실태와 보청기기계가격이 보청기

소비자가격의 10~30%이며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이 70~90%라는 

교육받고도 같은 실수를 한것이 이해되지않고 보청기구입한지 얼마않되었다하여

보청기구입점에서 해결하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