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부민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1686)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1년경 뇌수술받았으며 2008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유방암수술후에
항암치료받았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08년10월 딸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알고 함께 방문 상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양쪽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은
유방암으로 항암치료까지 받았지만 만날때마다 항상 밝은 모습이며 일상생활에서
항상 긍정적으로 밝게 생활하고있는 여성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6월에는 건전지없다는 전화연락에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였는데 항암치료차
머리를 삭발하였다면서 그동안 어느정도 머리카락이 자랐는지 보여주면서 특유의
해맑은 미소와 함께 반갑게 맞이하며 농담하여 분위기가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2009년10월에도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자택방문하였는데 건강이 많이 좋아짐을
느꼈는데...긍정적인 생각과 밝은 마음이 회복이 빠르지 않았나하고 생각합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것은 쉽지 않지만 고객관리과정에서
상담사와 관계에서 만족과 신뢰를 느낀다면 그후는 좋은 방향으로 발전합니다.
이러한 만족과 신뢰를 고객에게 느끼게하기 위해 정직이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보청기는 한번 판매로 종료되는 상품이 아니라 판매부터 재활과정이 시작됨으로
상담과정에서 보청기수명이 다하는 순간까지 보청기고객과 함께하는 상품임으로
정직하고 성실하고 은근과 끈기를 가지고 고객관리를 실시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이러한 보청기에 대한 상품개념을 알고 있음으로 이를 업무의
기준으로 생각하고 고객관리에 반영하여 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2009년12월에는 딸이 어머니 보청기용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연말정산에
필요한 서류발급받아 귀가하였으며 어머니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며 사후관리를 잘해주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0년4월에는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였는데 건강은 좋아보였으며 청소와
보청기재활5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0년9월에는 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어머니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하자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으며 보청기청소를 위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1월에는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건강한 모습보여주며 청소와 건전지구입후
딸이 경기도로 시집가는데 혼자 생활함이 걱정이라며 담소나누었습니다.
2011년2월에는 손잡이끈이 떨어져 부착하기위해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고
딸의 결혼준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다가 귀가하였습니다.
2011년5월에는 건전지가 떨어져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요청하여 전달하고 보청기
사용을 확인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0월에는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한미보청기에서 부착할려했지만 위치가
MIC부근이라 해당 제조사에서 작업해야 안전함으로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3년7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 실시한후 옆집사람이
보청기사용하였는데 사망함으로 보청기와 건전지받아 건전지는 사용하고있으며
보청기는 보관중이라하여 보청기를 가져와 재사용여부를 확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가끔씩 중단
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볼륨조절기 접촉문제로 수리접수할려다가
설날연휴문제로 연휴지난다음 수리접수하기로하고 사망한 옆집아저씨 사용하던
보청기를 가져왔는데 확인결과 부산 중구지역 종합병원과 연계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LOTUS 23 고막형보청기(matrix113/
40,트리머볼륨,소비자가격120만원이나 부인의 이야기로는 150만원주었다함)로
사용중인 보청기와는 달리 피팅프로그렘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수가없는
보청기임으로 고객의 청각에는 적절하지않음을 설명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소형 귓속형보청기 착용중 진득한 진물
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았었는데 외이도문제는 아니라는 의사의 이야기에
보청기문제인지 알고싶어 방문하였다고하여 외이도확인결과 물기흔적없어 원인
파악않됨으로 같은 현상발생시 바로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2월8일 우측보청기가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출력을 올리면 잡소리가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내부피드백현상
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불량으로 잡음발생,수리의미없음)
12월17일 수리의뢰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면서 집안 지인중에 보청기구입했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는다며 기증하는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213 귀걸이형
보청기를 본인이 사용가능한지 문의함으로 보청기특성과 큰소음있는 장소에서 볼륨
조절기를 잘못조절하는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신문에서 보청기광고 내용중에 "1+1
무료!!"라는것이 궁굼하다고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중에 보청기기계부분과 보청기
상담사부분에대한 가격구성이 보청기기계가 10~30%,보청기상담사 부분이 70~
90% 차지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더중요함을 안내하자 옆집할머니가
타보청기점 3곳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가 보청기
문제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부족문제임에 공감하고 한미보청기에서 광고하는
신문광고지를 챙겨 보여주겠다고 하였으며 본인의 신규보청기 구입에 대해서도
문의하여 상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을 받고싶다하여 부산 서면
지역 열린이비인후과를 안내하였는데 1차검사결과 청각장애5등급이 가능하다고함
으로 나머지 2번의 검사를 받기로하고 청각장애등급나오면 신규보청기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영리를 목적으로한 이비인후과병원과 영업활동을
하지않으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한 청각장애등급 보청기고객을 통하여
파악된 이비인후과 병원의 청각장애등급관련 검사비용을 공유함으로 병원을
선택하는데 도움되도록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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