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 경험으로 지역내에서 보청기구입을 결정하도록 안내한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사는 7705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1. 16. 16: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에사는 770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좌측귀는 어릴때 중이염있었고 우측귀는 고막천공상태라 하였으며

제강공장에 20년이상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군입대시 신체

검사에서 결격사유나왔고 혈압약을 2018년부터 처방받아 복용한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9년초 전라남도 순천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청각장애등급 나올정도는 아니고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

으로 보청기권유하여 병원에있는 보청기점에서 상담은 해보았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을 방문하였다가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안내문을 읽어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40 

45 

80 

80 

85 

75 

70 

80 

95 

95 

70 

 우측

30 

30 

40 

45 

55 

45 

55 

60 

60 

75 

70 

5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5 

60 

70/60 

 

 M   C   L

90 

75 

85/70 

 

 U   C   L

110 

105 

105/100 

 

 보청기예상효율

 45%

 70%

7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는 하였지만 보청기구입후 진행할 보청기재활

과정에대해 안내하고 살고있는 지역내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상담경험

참조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지만 가족과 의논후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