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청소시기를 알고 방문하는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7. 3. 14:34

부산 아미동에 사는 1948년생인 여성고객(88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불편을 느껴 보청기에 대한 필요성은 느끼고 있었으나

주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실패하거나 불편을 호소하는 상황을 많이보아

보청기상담을 미루다 아들과함께 2008년3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우측에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000고객은 재래시장에서 장사를하고 있는데 주변소음으로 처음에는 불편한 점이 있었으나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하여 현재는 보청기가 없으면 생활이되지 않을 정도로 되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은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손님들과 대화가 곤란할 정도로 불편하여 

보청기청소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껴 보청기청소 및 점검차 방문한 것입니다.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보청기REC에 이물질이 80%정도 막혀있어

이를 보청기청소기로 청소하고 MIC의 상태도 확인하여 함께 청소한 결과 그동안의

불편함이 해소되고 정상적으로 보청기가 작동되었고 000고객도 함께 보청기상태를 확인하여

정기적으로 보청기의 청소를 해야함을 공감하였고 보청기를 다룰때 손을 청결하게하고

외이도의 상태도 청결하게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주의하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고객이 보청기 및 청각에 대한 정보를 알수 있도록

반복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고객의 보청기에 대한 바른이해와

 본 한미보청기에 대한 신뢰도가 향상되고 있음을 변화하는 고객을 통하여 느끼고 있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는 보청기소비자가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많이 알게 될수록

보청기상담사와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공감이되며 보청기사용 및 관리면에서도 도움이됩니다.

이러한 고객관리는 보청기의 올바른 사용과 관리로 보청기사용에 쾌적함과 보청기수명연장에도

도움이되고 고객만족도 역시 향상되어 타보청기점과의 차별화로 나타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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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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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