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신규구입시 기존 사용 보청기에 대한 처리방법에 대하여

청력박사 2008. 11. 4. 10:04

1984년생의 여성고객분(1706)이 어머님과 함께 어제 저녁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8년11월1일에 방문하여 1차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였고 현재 사용하지 않고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지고 재방문하여 최종결정하기로 했던 상담고객분입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399 보청기 사용 20년이지만 보청기정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여성고객

 

자택에서 보관중이라는 보청기를 찾아본 결과 현재 사용하는 단순증폭기능의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면서 보청기구입점에 반납한 것이 생각났다고 하였습니다.

000씨가 고막형보청기를 희망하고 있고 현재 청각상태가 고막형보청기로도 가능성이 있어

먼저 2채널기능으로 양쪽귀에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경과를 보고 증폭이득이 부족할 경우 2채널기능의 소형귀속형보청기로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동안의 보청기재활경험으로 볼 때 이론적인 면과 실제 적용한 경우의 차이에 대한 사례는

간혹 있었기 때문에 고객의 요구가 있는 경우 시행착오를 경험하더라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청기가 노후되었거나 고장으로 인하여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의 처리방법에 대하여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보청기의 사용수명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사용하는 보청기의 AMP가 본인의 청각상태에 불편하지 않도록 조절가능하고

부품의 상태가 양호하다면 나머지 소모성부품에 대하여는 교체하여 재사용하면 됩니다.

 

보청기의 출력부족으로 보청기사용이 않되거나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맞지않는 

기능의 보청기라면 보청기구입점과 협의하여 보상적용을 받도록 해 보십시요.

보청기판매점에서의 보청기기종선정의 잘못으로 인한 문제라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여부에 상관없이 본인의 청각상태에 맞지 않는 보청기로서

사용여부가 가능한 경우 보상혜택을 드리고 있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고객분의

경우에는 재사용여부에 상관하지 않고 보상처리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맞는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 구입보다는 

수리를 권해 드리고 있으며 신규 보청기 구입시에는 예비 보청기로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 신규 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 사용하던 보청기의 처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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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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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