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수리에 대한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는 남성

청력박사 2008. 11. 4. 10:40

1923년생의 아버님(1709)의 보청기를 가지고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6년전에 아버님께 단순증폭형귀속형보청기를 구입해 드렸는데 최근에 보청기가 고장이나서

보청기구입점에 방문하여 수리를 의뢰하였는데 5년이 지났으니 보청기를 새로 구입하라면서

신규 보청기구입을 권하였으나 아들은 보청기수리를 의뢰하였는데 수리비용이 많이 나온다면서

신규 보청기구입을 권유하는 보청기상담사의 권유에 불쾌하여 보청기를 회수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제품을 취급하는 보청기점을 검색하던중 보청기수리에 관한

저의 게시글을  읽고 글의 내용에 공감하고 신뢰성이 있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수리접수를 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보냈습니다.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점검결과가 나오면 게속 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의 수명은 언제까지라고 되어 있지 않습니다.

보청기사용자의 사용환경과 관리방법에 따라 보청기 수명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사용고객분중에 20년 가까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분도 있습니다.

보청기의 부품중 AMP가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적합하면서 문제가 없다면

나머지 소모성부품은 수리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의외로 우리주변에는 보청기의 수리에 대한 불신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보청기상담사의 신뢰받기 위한 상담도 필요하며

보청기소비자의 보청기에 대한 정보 및 기본지식의 습득도 중요합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수리전에 보청기의 이상유무에 대하여 확인하는 과정을

고객과 함께하고 있으며 과정마다 고객분께 알려 드림으로서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보청기의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수리 처리내역 관련 서류와 교체 부품에 대한 확인을 시켜드림으로서 신뢰성을 구축하고 있으며

고객분도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에 대한 관리방법과 주의점에 대하여 알게 됨으로

보청기에 대한 이해도와 보청기고장의 재발현상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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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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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