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상담시 꼭 보청기 사용자와 함께 방문하세요.

청력박사 2008. 5. 26. 16:40

오후에 20~30대의 아들이 어머님의 보청기에 대하여 알아보러 들렸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보청기 사용자가 함께 방문하지 않으면 가격에 대한 상담을 하지 않습니다.

대략적인 보청기의 가격을 알려 달라고하여도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지 않으면

저는 보청기사용자에 맞는 보청기를 선정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방문한 고객분이라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 지식을 알려드리고

어머님과 함께 여러 보청기전문점을 방문하여 상담한 후 신뢰감이 있는 곳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받으라고 안내해 드렸습니다.

보청기사용자(특이 연로한 부모님의 경우)와 함께 방문하지 않고

사전에 보청기 구입의 예상금액이나 상담센터의 시설 등

나름대로 사전에 평가를하여 나중에 신뢰성있는 곳에 상담하기위한 방법이나

보청기가격에 대하여 알아보는 목적이라는 잘못된 것입니다.

그럼으로 사전에 보청기상담센터를 방문할때에는 가격정보보다는

상담선테의 장비 및 시설,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에 대한 평가를 하는 목적으로하기 바랍니다.

부득이 보청기의 가격으로 상담센터를 방문한다면 사전에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의 기능을 알고 그 제품에 대한 가격비교는 일리가 있으나

이러한 부분에 대하여 모르는 상태의 가격비교 방문은 무의미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