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판매에 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와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9. 10. 10. 13:27

부산 덕포동에 사는 1932년생인 여성고객(46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0년4월 지역내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4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잔고장이 심하고 잘들리지 않아 여러차례 구입한 보청기점을 방문하여도

개선되지 않고 불친절하여 2006년6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1999년도에 제작된 중고보청기로서 000고객은 이러한 사실을 사전에 알지 못했다고 하였고

없는 살림에 남편의 유공자연금을 쪼개어 구입하였는데 하며 안타까워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3급이고 30대시절부터 중이염으로 난청이 발생하였으나 현재는 가끔

물이나는데 이비인후과에서 나이문제로 수술이 곤란하다하여 물이날때마다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하였던 여성 보청기고객입니다.

현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와 2007년7월 구입한 2채널기능의

트리머조절형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사용중인 보청기 2개 모두 상태가 좋지 않아 점검차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이물질을 000고객 스스로 제거하기 위해 이쑤시게로 청소한 결과 오히려 보청기

입구를 막는 결과가 되어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보여주면서 설명하고

이물질을 제거하자 정상적으로 보청기가 동작하였으며 000고객도 만족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혹시 2개 보청기 모두 서울에 보내면 몇일동안 불편하게 생활할 것에 대하여

걱정하였다고 감사인사를 수차례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사중 양심적으로 보청기사용고객을 위해 사명감 및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보청기상담사도 주변에 있지만

그렇지 않고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도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이러한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의 경우 대부분은  

보청기판매가격을 저렴하게 해 준다면서 중고보청기를 신품으로 속여파는 경우,

보청기수리과정에서 정상적인 방법이 아닌 편법으로 고객을 기만하는 경우,

보청기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업무능력임에도 해당 보청기를 판매하는 경우등

여러가지 형태의 비양심적인 행위가 발생하고 있으니 보청기소비자는 주의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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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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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