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792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26. 17:1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792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대후반 이빌소에서 귀청소한뒤 양쪽으로 중이염이 발생하여 고막천공

되었고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여러곳의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치료받아도 물났지만 부산진구 부전동 파비앙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

치료후 지금은 물이나지않으며 청각장애2급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경부터 보청기

착용하였는데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첫번째 170만원(보청기구입점에 줌),두번째

보청기는 150만원(자택보관중)에 구입하였으며 3번째 보청기는 현재 착용중인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RION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50,12채널,소비자가격

250만원)를 15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몇번이나 조절하여도 만족하지

못하였고 일정기간지나면 새보청기나왔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하여 2018년

12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소리가작고 도움되지않아 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사연을 알게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고객(2914)인 친구가 본인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한지가 10년되어도 만족하게 사용하고

새보청기구입하라는 이야기하지 않는다며 보청기상담을 권하여 2019년11월1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4개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보청기관리받아도 해결되지않던 불편

사항이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만족하였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20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점에서 2009년구입한후 자택에 보관하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4채널,소비자가격280만원,고객구입가격150만원)를

가져와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RION 좌측 고막형보청기까지 해당 제조사에 점검

위한 보청기수리접수하여 결과보고 예비보청기사용을 의논하기로 하였습니다.

(2개보청기 모두 정상상태임)


11월22일 몇일동안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소리조절하기위해 방문

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한다음 자택에서만 느끼는 불편사항에대해 다음주에 자택방문하여 문제점을 

찾으면서 보청기조절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퇴근후 자택을 방문하여 소리조절하기로 하였지만 11월22일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한후 불편사항이 거의 해결되었고 본인의 말소리 울림현상만 해결

되면 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