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명륜2동에 사는 1935년생인 여성고객(161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6급이며 대학병원에 근무하는 며느리가 시어머니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해하자 본인이 근무하는 대학병원에서 진료 및 장애진단을 받은후 보청기구입에 대하여
알아보던중 본인이 근무하는 대학병원과 거래하는 보청기점이 아닌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8년9월며느리와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2채널8밴드기능의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고 현재까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여성보청기고객입니다.
10개월간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좌측보청기는 불편없이 일상생활에서 잘사용하고 있으나
우측 보청기의 경우 외부피드백현상 및 착용감문제로 그동안 7번의 보청기껍질 교체작업을
실시하였으나 다시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협의중에 있습니다.
000고객의 우측귀 외이도는 좌측귀의 외이도에 비하여 각과 주름이 잡혀있어 보청기제작에
어려움이있고 보청기고객도 보청기착용시 요령이 필요한 외이도형태로서 채취한 귓본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고 다른사람의 귓본과도 비교하여 드림으로 본인 스스로 현재의 문제점에
대하여 같이 공감하고 있으나 무상보증기간이 2개월정도밖에 남아있지않고 000고객도 힘들어
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협의한 결과 마지막으로 보청기재제작에 대하여 기회를 주면 해당
보청기제조사내에서 T/F팀을 구성하여 재제작할 것이며 제작후에도 개선이되지 않을 경우
반품기한이 지났지만 고객이 요구할 경우 반품처리하겠다고 품질보증팀장이 직접 전화연락이
왔으며 고객과 협의를 본 한미보청기에 부탁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와 거래하는 보청기제조사중에는 위와 같이 고객의 입장에서 이유있는 부분에
대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업무처리하는 보청기제조사도 있고 업무기준만 내세워 고객의 입장을
전혀 반영하지 않는 보청기제조사도 있는데 소비자의 입장에서 어떤 회사가 재선택될까요?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보청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의 소모성부품은 이상발생시 교체하면됩니다. (0) | 2009.07.22 |
---|---|
보청기재활과정의 만족으로 엄지를 하늘로 치켜세우며 최고라고 하는 고객 (0) | 2009.07.21 |
전라북도 임실에서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어머니와 딸 (0) | 2009.07.21 |
추천 보청기를 착용하고 말소리 구분 및 생활환경음의 듣기 차이를 경험한 고객 (0) | 2009.07.21 |
보청기점검이나 수리건에 대하여 해당 제조사의 관련서류로 설명드립니다. (0) | 2009.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