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추천 보청기를 착용하고 말소리 구분 및 생활환경음의 듣기 차이를 경험한 고객

청력박사 2009. 7. 21. 15:38

부산 동삼동에 사는 1974년생인 남성고객(255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따르면 일상생활에서 말소리구분에 곤란하여 2008년9월 서울지역의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청력검사를 받았는데 정상기준에서 턱걸이하는 정도의 수준으로 정상이라는 진단을

받았으나 일상생활에서 자음구분에 대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자 보청기를 생각하게 되었고

인터넷으로 검색하던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전화예약후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선박의 기관실에 근무한 경험이 있고 근무시 소음방지구는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삐~하는 이명현상이 일주일에 2~3회정도 발생한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15 

25 

40 

50 

60 

65 

60 

55 

55 

50 

65 

53 

 우측

25 

30 

40 

45 

55 

55 

50 

50 

50 

50 

55 

4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70 

70 

60 

 

 MCL

80 

80 

75 

 

 UC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50%

 85%

85%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최종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시에는 본인의 청력이 많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였으나 실제로 추천 보청기를

착용하고 실시한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종소리와 종이소리,선풍기바람소리등을 듣고

차이점에 대하여 체감하였으며 작은 말소리 구분의 차이점에 대하여 직접 체험하고 난청을 

인정하였으며 보청기착용을 결정하게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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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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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