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보청기제조사에서 지급한 청소용솔이나 바늘등으로 보청기청소않도록하자 보청기고장율이 80%이상 줄어들었습니다.

청력박사 2018. 2. 26. 18:23

보청기사용중 보청기가 작동하지않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고객의 경우 의외로 많은 경우 MIC나 REC 입구에 이물질(귀지)이 막힘으로 

증폭된 보청기소리가 약해지거나 전달되지않는 경우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보청기제조사에서 지급한 청소용솔이나 바늘등으로

이물질을 제거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과정에서 오히려 잘못하면 이물질이

해당 보청기부품 내부로 들어가 보청기부품의 수명을 단축하는 사례가 많이

발생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해당 보청기부품(MIC와 REC)을

분해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촬영한 사진자료를 가지고 보청기고객이

쉽게 이해할수있도록 설명하고있으며 보청기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중인 보청기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고객 스스로 청소문제인지

보청기부품 문제인지를 알수있도록 고객관리하고있으며 보청기사용시

보청기증폭음의 변화가 있으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조치받도록 안내함으로 보청기고장율이 80%이상 줄어들어 이러한 변화로

보청기고객의 만족도는 높아졌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생각하는 보청기고객관리와 고객만족은

보청기고객 스스로 청각이나 보청기에대한 정보를 보청기상담사 수준으로

알 수 있도록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교육함으로 보청기고객 스스로 사용보청기의

문제점에대해 이해하고 올바른 조치방법을 알게됨으로 보청기사용에 반영하여

일상생활에서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될수있도록 하는 것이라 생각하고있으며

이러한 노력들이 보청기고객과의 신뢰도형성에 많은 도움이되었음을 알고

있음으로 향후에도 보청기고객 설명자료들을 개발하여 보청기고객의 보청기에

대한 만족도와 이해도를 높이기위한 노력들을 계속하여 진행할 것을

회원님들께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