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점검을 위해 대구광역시 경산에서 택배로 보청기를 접수한 고객

청력박사 2009. 7. 31. 19:22

경상북도 경산시에 사는 1944년생의 여성고객(135)이 본 한미보청기에 보청기를 보내왔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2급으로 어릴때부터 중이염을 앓았으며 수술까지하였고 좌측귀는

전농상태이며 보청기는 40대부터 착용하였다고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이야기하였습니다.

지역내 타보청기점에서 2001년2월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60만원에,2001년7월 단순

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30만원에,2003년3월에는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는 보청기상담사

권유에 200만원을 주고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며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없어

예비용으로 2003년12월에 200만원을 주고 같은 기종의 2채널보청기를 구입하였습니다.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에 비하여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 적어 만족하고 사용하였으나 일상생활

에서 작은소리듣기에 어려움이 있어 여러차례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으나 개선되지 않았고

2005년도에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면 잘들린다고 권유하여 판매상같다는 생각에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부산지역이지만 보청기상담을 위해 2005년9월에 방문하여 상담하고

사용하던 2채널기능의 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한 여성고객입니다.

그당시 000고객의 보청기사용상 문제점은 작은소리의 이득조절이 미숙하였고 보청기의 이득도

부족한 상태라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REC교체를 통하여 증폭이득의 여유를 가지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규보청기를 구입하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게되어 본 한미보청기에 대한 신뢰는 높은 편이며 2007년8월에는 같은 지역의

지인이 보청기구입 후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는 것을 알고 본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였습니다. 

부산지역에 살지 않음으로 사용중인 보청기에 이상이 있는 경우 등기우편으로 먼저 보청기를

접수하여 기기점검을 받고 본인이 방문해야 하는 경우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할 때마다 구입하지 않은 보청기를 친절하고 세심하게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기고 있으며 몇일전에 보청기소리가 이상하다고 등기우편으로 접수되어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이물질은 없었으나 보청기의 증폭상태를 확인한

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판단되어 그동안의 수리이력을 확인한 결과 2006년2월에 REC를

교체하였으며 그후 3년정도 경과되어 해당 부품의 문제로 판단되어 000고객에게 전화로

안내하고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의뢰하였는데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확인되어

수리하였으며 예비용으로 사용하던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도 같은 증상이 있어 택배로

보청기점검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로 접수하였으며 그동안의 수리이력을 확인한 결과 2006년

2월에 REC를 교체하였고 이후에는 이물질제거를 2회한 이력이 있어 보청기점검을 위해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수리접수를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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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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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