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의 외부피드백현상을 개선한후 90도이상 허리굽혀 감사인사하는 고객

청력박사 2009. 7. 31. 18:24

부산 명륜2동에 사는 1935년생인 여성고객(161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6급이며 대학병원에 근무하는 며느리가 시어머니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해하자 본인이 근무하는 대학병원에서 진료 및 장애진단을 받은후 보청기구입에 대하여

알아보던중 본인이 근무하는 대학병원과 거래하는 보청기점이 아닌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8년9월며느리와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2채널8밴드기능의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고 현재까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여성보청기고객입니다.

10개월간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좌측보청기는 불편없이 일상생활에서 잘사용하고 있으나

우측 보청기의 경우 외부피드백현상 및 착용감문제로 그동안 7번의 보청기껍질 교체작업을

실시하였으나 다시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마지막 재제작을 의뢰하였던 고객입니다.

000고객의 우측귀 외이도는 좌측귀의 외이도에 비하여 각과 주름이 잡혀있어 보청기제작에

어려움이있고 보청기고객도 보청기착용시 요령이 필요한 외이도형태로서 채취한 귓본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고 다른사람의 귓본과도 비교하여 드림으로 본인 스스로 현재의 문제점에

대하여 같이 공감하고 있으나 무상보증기간이 2개월정도밖에 남아있지않고 000고객도 힘들어

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협의한 결과 마지막으로 보청기재제작에 대하여 기회를 주면 해당

보청기제조사내에서 T/F팀을 구성하여 재제작할 것이며 제작후에도 개선이되지 않을 경우 

반품기한이 지났지만 고객이 요구할 경우 반품응 받겠다고 품질보증팀장이 직접 전화연락이

왔고 고객과 협의하여 재제작 기회를 주었지만 개선되지 않아 부득이 해당제조사에 반품처리

의뢰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해하는 보청기고객을 위해 다른 보청기제조사에

2채널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신규제작토록 제작을 의뢰하여 오늘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는데 그동안에 고생하였던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000고객은 그동안의

과정에 감사한다면서 90도이상으로 허리를 굽혀 감사인사를하였습니다.

70세가 넘은 할머니가 아들같은 저에게 이러한 행동표시를 한다는 것은 듣는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외부피드백현상이 보청기사용에 얼마나 불편한 현상인지를 알수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반품기한이 훨씬 지났지만 반품을 받아준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힘들지만 포기하지 않고

그동안 저와 함께한 000고객에게 감사드리며 회원여러분도 보청기를 구입하고 불편하다고

포기하지 말고 반품기한내에 사용여부를 결정하여 금전적인 피해를 입지말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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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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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