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재활비용의 잔여분에 대하여 보청기구입시 공제하고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9. 8. 13. 11:38

부산 수영동에 사는 1937년생인 여성고객(595)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20여년전부터 난청으로 불편을 겪으면서 종합병원에서 좌측귀에

중이염수술을 받은 병력이 있으며 2005년9월에 저와 인연이 된 여성보청기고객입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2급으로 난청으로 불편하자 1994년4월 타보청기점에서 50만원을 주고

좌측에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2001년3월 사용하던 보청기가 노후되어 역시 좌측에

5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며 2005년6월 보청기가 잘들리지

않아 보청기상담사가 추천하는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65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나

기존에 착용하던 보청기와 마찬가지로 잘들리지 않아 몇차례방문하였으나 개선되지 않자  

2005년9월 지인의 소개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였고 확인결과 사용중인 보청기의

matrix가 115/45로 확인되었고 청각상태에 비하여 증폭이득이 부족한 상태인 것으로 확인되어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협의하여 matrix120/55의 외이도형보청기로 추가

비용부담없이 교체하였으며 이과정에서 신뢰가 형성되어 계속 보청기사후관리를 받았습니다.

2007년11월 2채널8밴드기능의 matrix128/60의 귀걸이형보청기로 기존 사용하던 단순증폭형

외이도보청기를 보상적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었으며 몇일전 사용중인 보청기로

대화가 곤란하다하여 해당보청기제조사에 점검을 의뢰한 결과 정상작동된다는 점검결과에

청력검사를 실시한 결과 청력이 더 나빠져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의 증폭이득으로는 부족함으로

matrix139/76의 귀걸이형보청기로 사용중인 보청기를 보상적용하여 처리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고객분중 청력변화로

사용중인 보청기를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잔여 보청기재활비용을 감안하여 보청기

구입시 보상적용하여 보청기구입비용에서 차감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상제도를 실시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보청기가격에는 보청기기기가격+보청기사용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비용 및 보청기재활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당연히 공제해야

하는 것임으로 자발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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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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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