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는 핵심부품인 AMP만 문제없다면 소모성부품은 교체하면됩니다.

청력박사 2009. 8. 12. 11:51

부산 개금3동에 사는 1952년생인 남성고객(15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1999년6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좌측에 134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며 2001년5월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는 권유에

우측에 262만원을 주고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2003년6월 좌측에 2채널기능의 고막형

보청기를 2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며 2005년3월 우측에 3채널7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였는데 실제로는 2004년2월에 제작된 중고보청기였습니다.

2005년9월 사용중인 보청기 껍질이 일어나고(과도한 코팅작업으로) 입구쪽이 파손되었는데

보청기구입점에서 수리가 되지 않으니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라는 권유에 수리여부를 상담하기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로 방문하면서 인연이 되었던 남성고객입니다.

보청기상담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내어 보청기수리를 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보청기사후관리

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사후관리를 하였습니다.  

2008년8월 2001년도에 구입한 보청기가 AMP상태가 좋지않아 잔존가치보다 수리비용이 더 높아

폐기하는 것이 더 경제적일 것이라는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점검의견에 우측에 4채널12밴드

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오늘 000고객의 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아버지의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문의한 결과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과거보다 말소리구분도 많이 좋아졌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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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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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