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하여 보청기고객과의 신뢰성은 깊어집니다.

청력박사 2009. 8. 11. 16:39

부산 연산4동에 사는 1961년생인 여성고객(20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초등학교때부터 중이염으로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우측귀는 중이염수술을 하고

보청기사용은 26년전부터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부터 디지털보청기까지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996년10월 10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1999년8월 200만원을 주고 9채널

9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현재 사용하였는데 2008년9월 음질에 문제가 있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문의한 결과 AMP가 문제가 있으나 부품재고가 없어 수리가 불가하여

보청기상담 후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신규제작을 의뢰한 것이 제작되어

2009년1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한 여성고객입니다.

청각상태에 비하여 오랜기간을 이득이 낮은 보청기를 사용한 관계로 보청기재활과정이

여러차례 진행되었는데 이는 보청기를 통한 기존의 음에 대한 습관에 대한 부분과

보청기를 착용하고 소리를 들음으로서 좀더 향샹되고 싶은 욕구와 순응에 대한 문제가

같이 접목되는 현상으로 여러차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고객과 좀더 친밀감과

신뢰성이 향상되었고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및 향후 보청기재활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와의 신뢰와 일체감이 형성되는 과정이 되었던 고객으로 기억됩니다.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고객을 접하게 됩니다.

위의 고객과 같이 짧은 시간에 목적한 이득까지 상담센터에서 순응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보청기1차과정을 진행하는 경우와 2주간의 일상생활에서의 체험을 통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는 경우, 그리고 보청기청소나 수리가 필요하여 방문하는 경우등 여러가지 형태가 있는데

고객의 입장에서는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재방문하여 개선을 요청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며

고객의 이러한 요청사항에 대하여 보청기의 기능을 이용하여 불편이 없도록 개선해주는 것이

보청기상담사의 역할인 것이라 생각합니다.

000고객은 오늘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일상생활에서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였다고

하였으며 착용시간이 지날수록 말소리구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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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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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