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산동에 사는 1942년생인 남성고객(30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2년10월 타보청기점에서 2채널기능의 소형귓속형보청기를 140만원에구입하여
사용하다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여러차례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하였으나 개선되지 않자
2006년1월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사용중인 보청기를 이용하여
불편한 문제가 소리조절로서 해결되자 신뢰하여 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2009년1월 기존 보청기가 잔고장을 일으켜 수리문제로 보청기착용에 공백기간이 발생하자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에 손볼륨을 추가하여 신규구입하였습니다.
신규보청기에 대한 소리듣기에는 불편이 없으나 볼륨조절기를 상황에 따라 본인이 사용하던
습관으로 고막형보청기에 손볼륨을 요구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협의하여 부착하였으며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다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함으로서 플레이트부분의 통증으로
해당부분을 표시하여 보청기제조사에서 2회의 보청기재제작을 하였으나 완전히 개선되지 않아
본 한미보청기에서 미세한 부분에 대한 마모작업을 실시하여 해결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함께한 000고객은 보청기재제작으로 불편한 문제가 있었지만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동안 함께 했던 과정에 대하여 신뢰하고 감사를 표하였던 고객입니다.
오늘도 부인과 함께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직접조치할
정도로 실력이 있으니 보청기를 직접 제조하는 것은 어떤지하고 의향을 물어보았습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이름있는 보청기제조사는 보청기제조사의 상호로 직접 한국에 진출하여
보청기를 제작하고 있으며 직접 한국에 진출할 정도의 규모가 되지 않는 보청기제조사의 경우
본 한미보청기와 같이 보청기점을 운영하면서 부품을 수입하여 조립제조를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어떠한 형태가 보청기소비자에게 유리한지는 고객의 판단에 맡깁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보청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난청인줄 모르고 생활하다 채용신체검사에서 불합격하여 신체검사용보청기 상담 (0) | 2009.07.24 |
---|---|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적극적인 개선요청을 해야합니다. (0) | 2009.07.23 |
사용중인 보청기를 소리조절만으로 개선할 때 고객 신뢰는 높습니다. (0) | 2009.07.23 |
보청기재활과정에 태만하거나 불친절한 상담사는 업무태만이고 직무유기입니다. (0) | 2009.07.23 |
한미보청기를 빨리 알았으면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았을텐데... (0) | 2009.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