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에대해 알아보기위해 여러곳의 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중이라는 부산 동래구 구서동에사는 7505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7. 30. 10:5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구서동에사는 750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02년 뇌졸중으로 부산 동의의료원에서 수술하였으며 2004년경부터

혈압약복용,2009년 목디스크수술,2014년 허리디스크수술받았다고 하였습니다.


기타연주하고있으며 KBS방송국에서 악단생활하였으며 50대시절부터 난청으로 

불편을 느꼈고 부산 금정구 구서동지역 세인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여러곳의 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보청기

상담하고있던중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2019년1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40 

45 

60 

60 

80 

90 

90 

80 

80 

80 

65 

 우측

40 

40 

45 

50 

60 

70 

75 

80 

80 

85 

90 

6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5 

60 

75 

 

 M   C   L

80 

80 

7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35%

 30%

4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한다고 하였으며 지금까지 보청기상담했던

타보청기점들과는 많은 차이있고 신뢰된다하였지만 좀더 알아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재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에대해 재문의하여 청각장애등급이 신6분법

기준으로 가능할것으로 판단됨으로 진행하도록 절차를 재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