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수리접수하면서 예비보청기도 신규로 구입하기로한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09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8. 16:1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09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목침으로 맞으면서 귀를 다쳤으며 난청으로 불편해 1996년 일본

에서 기성품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작은소리가 들리지않고 불편함으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다 2004년7월 부산 중앙동에서 소리샘보청기 서부산점을

운영할때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현재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로 부산 서면지역으로 확장이전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양쪽으로 소리샘보청기사 PCP-P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였습니다.

 

2005년1월 수영하면서 외이도에 물이 들어감으로 수영용귀마게를 제작하였습니다.

 

2005년4월 우측보청기가 외이도안쪽에 상처남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하였습니다.

 

2006년6월 좌측보청기를 세탁기에넣어 세탁함으로 파손되어 보청기점검결과 핵심

부품인 AMP문제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였습니다.

 

2006년7월 보청기의 조절기능 부족으로인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로 변경하기로하고 금액정산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07년4월 외이도내 상처와 통증으로 여러번 재제작하여도 불편이 개선되지않아 

보청기제조사를 변경하기로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로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7년7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진행하였습니다.

 

2013년9월 6년만에 방문하여 지인이 보청기싸게파는곳을 알려주어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점에서 렉스톤보청기사 ARENA 소형 귓속형보청기(L)를 38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갈수록 귀가 나빠지는것 같았다며 재방문하여

3개(한미보청기구입 2개,의료기판매점구입 1개) 보청기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하여 결정하기로하였으며 변화된 청각

확인위해 관련검사도 진행하였습니다.(좌측 어음명료도 85%에서 30%로 하락함)

 

2013년10월3일 수리접수하였던 3개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2004년구입했던

소리샘보청기사 PCP-P 귓속형보청기는 AMP문제로 폐기하고 2007년4월 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문제로 MIC교체하였으며

2009년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38만원에 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ARENA

소형 귓속형보청기는 배선문제로 교체하였음을 안내하자 우측보청기가 없음으로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하자

38만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요구하여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시 위험

문제와 주의사항을 교육하자 이해하고 추천한 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10월14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 진행한다음 큰소리에도 불편하지 않다면서 똑같이 생긴

보청기인데도 가격차이가 많이남으로 오해하여 지인소개로 2009년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38만원에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해보았는데 청각장애4급에서 

청각장애2급으로 청력이 더나빠졌고 날이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좋지않음을 스스로

느낌으로 다시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찾았다며 보청기사후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2014년3월15일에는 2007년구입했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으로 보청기껍질 교체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재제작)  

 

3월21일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우측보청기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지인소개로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가격싸다고 구입하여 보청기사용한후

청력이 많이 나빠짐으로인해 이제는 한미보청기외에는 처다보지않는다 하였습니다.


2016년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가

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교체)


2016년5월23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함)가

보청기착용중에 소리작아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핵심부품인 AMP

문제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28일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30일 예비보청기본으로 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수리)


2016년6월 쉘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하게 해결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8월 최근들어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며 방문하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확인한결과 만성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에서 최근 물이

나지않자 청력변화가 발생한것임으로 설명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후 중이염재발시 보청기소리가 크질것임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확인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외이도변화로 발생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설명한다음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1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를 넣어도

보청기작동이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 쇼트문제로 건전지가

방전됨으로 수리의뢰하면서 외이도변화로 외부피드백현상도 있음으로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R:2013년,L: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자동차운전면허 적성검사항목중 기도청력검사를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받았었는데 합격기준을 통과하지못하고 떨어졌다면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R:2013년,L: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손잡이끈 재설치)


2018년4월21일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R:2013년,L: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30,우측보청기가 20 dB HL떨어지고 왜곡현상이 있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L:REC교체)


4월26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R:2013년,L: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이상하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REC튜브가 보청기안쪽으로 밀려

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R:2013년,L:2016년구입) 점검결과 우측보청기는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하고 좌측

보청기는 REC튜브가 보청기안쪽으로 밀려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튜브고정)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같은 기종으로 예비보청기를 제작하기로하고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받은후 연락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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