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상담한지 7년만에 재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4256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4. 14. 20:0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4256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군복무시 포병근무하면서 포사격시에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이발소에서 귀청소를 많이한것이 난청의 원인이지않은가 생각한다 하였으며 우측은

정상이며 좌측은 1994년경부터 난청진행되었으며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는 난청이 아니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 동구 범일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ENGLAND AM90 BTE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사용법도 잘모르고 큰소리가 불편함

으로 거의 사용하지않고 보관하다  부산일보사에 게제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신문광고 내용보고 재사용가능한지 알고싶어 2014년4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가져온 부산 동구 범일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ENGLAND AM

90 BTE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는 큰소리발생시 소음성난청의 피해에대한

보호조절기능이 없음으로 사용시 주의해야함을 교육하고 보청기구입에대해 결정

하지 못하여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하도록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상담한지 7년만에 재방문(2014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 사실을 알지못함)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

한후 지인소개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작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130만원주고 우측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필요한경우에만 사용하다 2년만에 분실후  2016년 부산 동구 범일동

지역에있는 좋은문화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청각장애5급받고 불편하면 보청기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회르만보청기사 HOERMAN AURORA

2 MC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볼륨조절기)를 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님에도 본인

부담금없이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하고 보관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작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Harmony 4 "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잘들렸다가 안들렸다고하고

압박감과 통증,짖무름으로 몇번 보청기수리를 받았지만 아직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아직도 필요한 경우에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2014년 검사자료와 비교

하여 확인한결과 기도청력검사결과만이 아니라 골도검사결과도 저하되어있었고 

어음명료도성적(WRS)이 우측귀 55%에서 30%로, 좌측귀 45%에서 25%로 양쪽

귀가 70%가 25%로 저하되어있어 보청기 역할과 말소리구분에대한 관계를 설명

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의 지원가능일자를

안내하고 이번에는 보청기상담사를 잘선택하여 안타까운 피해를 보지않도록 안내

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72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