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대학병원에 대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고막형보청기 가지고 방문한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847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4. 13. 12: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847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5년경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며

보청기추천하여 병원에 대기중이던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300

만원주고 우측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분실하였으며 좌측보청기도 불편하여 호주

머니에 넣엏다가 분실하였으며 2018년 200만원주고 우측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자택에 보관중이며 2019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 iQ-GLX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보청기껍질에 제품명 일부지워짐,피팅프로그렘 연결시 A4 iQ Gold CIC로

읽어짐,Picasso 2000 CIC와 동일모델로 matrix115/50,40독립구간,소비자가격530

만원)를 250만원에 구입했지만 고장이 잘나고 수리비용이 많이들고 보청기소리도

제대로 들리지않아 불만이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읽어보고 부인과 2021년4월8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구입후 사후관리받았던 보청기구입점과는 차이가 많고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부인과도 작은소리로 대화되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가져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 iQ-GL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보청기껍질에

제품명 일부지워짐,대학병원에 대기중이던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2019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고 청각대비 보청기출력부족

문제가 있을수있으며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

까지의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가져온

보청기소비자가격이 530만원으로 70%만 반영해도 보청기재활비용이 371만원

임으로 청각에 적합한 신규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해도될 비용이며 보청기껍질

교체와 수리비용을 감안한다면 신규보청기구입이 더유리함을 설명하자 이해함

으로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

제작의뢰한후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도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타보청기점에서는 "한달무료 보청기착용","한달 시범 보청기착용"해보고

보청기구입을 결정할수있다고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상담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비교가 중요하며

보청기구입한후 인터넷게시글이나 신문에 게제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큰소리불편함 해결않되고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100% 환불조치해야한다는 이야기를 해주었음에도 이해하지못하고

일정기간 보청기사용해보고 보청기구입대금을 결제하겠다는 본인의 주장만을

이야기하여 어음명료도(WRS) 35%에대한 이해부족함도 있을수 있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안내한 내용이 신뢰되고 지시대로 따라올수 있을때

재방문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제작을 취소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상담사에대한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업무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지않고 보청기구입가격이나 보청기제품선택에대한 생각이

우선인 보청기상담고객의 경우 보청기판매한다음 진행하게되는 보청기재활과정과

보청기사후관리과정에서 몇배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의 기존 보청기고객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보청기재활과정을 맡지않음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72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