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구입한 보청기가 효과없다며 상담요청한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두월동에사는 160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4. 12. 15:0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두월동에사는 160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전화하였습니다.

 

고객은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지역내 타보청기점에서 여러개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중이지만 보청기사후관리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와 다툼이 있고

나서 보청기수리과정에서도 문제가 발생하여 2008년9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를 방문하여 한음보청기사 제조 오디나보청기사 단순중폭방식 우측 고막형

보청기수리를 진행한 것이 인연이 되었습니다.(배선,MIC,REC튜브교체)

 

2009년4월 방문하여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지역내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한음보청기사 제조 오디나보청기사 단순중폭방식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

하였으며 자택에 보관중이던 보청기 4개도 가져와서 보청기를 점검받았습니다.

(와이어교체)

 

즉 고객은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지역내 타보청기점에서 그동안 7개 양쪽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보청기수리가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하여

고객에게 알려주지않고 계속 신규 보청기구입을 보청기상담사가 권했덤 것인데

이는 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로서의 고객관리가 아니라 보청기판매이득만 생각

하는 보청기판매상이라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보청기를 판매하는 순간만은 이득을 취할지 모르지만 차후에 고객과 같이 소모성

부품만 교체하면 보청기사용에 전혀 문제없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된 고객의

심정에 대해 조금이라도 생각해 보았다면 좀 더 양심적으로 고객에게 안내하였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보청기 사용하다보면 고장이 발생할 수 있는데 소모성부품 문제라면 해당 부품을

교체하면 보청기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알지 못해 신규보청기

구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보청기소비자께서는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청기사용수명은 보청기사용고객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사용법이나 관리방법에 대하여 보청기상담사로부터 교육을 받아 보청기

수명을 연장하시기 바랍니다.

 

2009년6월 사용중인 보청기중 1개가 소리가 나지않아 점검위해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두월동에서 방문하여 그동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경험했던

보청기관련 상식가지고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수리 상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청각장애인으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여 자택으로 방문

하여 보청기상담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보청기를 기초생활수급자

임에도 수십만원 부담하여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들리지않아 효과없다며 전화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 전화상담요청하여 무언가 잘못된것같다며 주민센타에

알아보고 보청기대금이 지급되지 않도록 하고 의료법위반 행위를 했다면 고발조치

하도록 안내해 드렸습니다. 

 

의료법위반 법규를 모르는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을 

이용한 범죄행위를 유발하는 양심불량의 보청기점들로인한 피해가 우리주변에

많이 발생하고있음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는 

보청기고객을 통하여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라며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신청시 개인정보가 국민건강보험공단이나 관할 주민센타에 기록으로

남게되기 때문에 보청기판매점의 불법적인 행위가 발각되면 줄줄이 연계되어

쌍벌죄로 함께 처벌을 받게됨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의료법위반 사항을 정리하면 "본인부담금을 면제하거나 할인하는 행위,금품을

제공하거나 불특정 다수인에게 소개 알선 유인하는 행위,지급받은 보청기를 

본인이 보유하지않은 경우,지급받은 보청기를 타인에게 임의 양도한 경우,

지급받은 보청기를 다른 장애인보조기기와 바꾸어 사용한 경우 1년이하의 징역

이나 일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수 있음으로 주의해야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으며 상식밖의 보청기 거래조건제시는 경영부진으로 폐업위기

상태이거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 없다보니 보청기가격할인으로 기만상술하는

경우이거나 보청기관련 의료법 위반기준을 알지못함으로 단순히 의료기기인 

보청기를 전자제품 판매하는 생각으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경우일 것입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71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