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주변의 타보청기점과도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해보고 싶다는 부산 금정구 금사동에사는 722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1. 15. 10:4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금사동에사는 722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1988년경부터 도로파쇄작업을 하고있는데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부산 동래구지역 건강검진센터에서 청력검사시 2017년부터 난청지적

사항이 나오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아들이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부인과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45 

50 

60 

60 

70 

70 

75 

60 

70 

85 

60 

 우측

45 

40 

35 

45 

50 

65 

65 

65 

60 

70 

70 

5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55 

50 

55 

 

 M   C   L

75 

75 

65 

 

 U   C   L

95 

95 

90 

 

 보청기예상효율

 55%

 55%

6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는 공감하였지만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주변의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해보면서 비교해보고 싶다하여 그렇게하도록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재활과정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구입을

결정하기전 보청기상담사의 실력과 사후관리장비등을 꼼꼼하게 비교판단한다음

신중하게 보청기구입을 결정해야하며 보청기구입후 불편사항이 즉시 개선되지

않는 경우 지체없이 보청기사용을 중단하고 반품 및 환불을 받아야할 것입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