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상담사는 고객의 사용환경에 따라 적절한 기능의 조치를 해야 합니다.

청력박사 2009. 7. 30. 15:11

부산 동삼동에 사는 1974년생인 남성고객(255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따르면 일상생활에서 말소리구분에 곤란하여 2008년9월 서울지역의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청력검사를 받았는데 정상기준에서 턱걸이하는 정도의 수준으로 정상이라는 진단을

받았으나 일상생활에서 자음구분에 대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자 보청기를 생각하게 되었고

인터넷으로 검색하던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9년7월 전화예약후 방문하였던 것입니다.

000고객은 선박의 기관실에 근무한 경험이 있고 근무시 소음방지구는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삐~하는 이명현상이 일주일에 2~3회정도 발생하며 일상생활에서는 별불편한 점이 없는데

사무실내 직원들의 목소리가 너무 작아 불편하여 보청기상담을 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 결과 고주파수대역이 나쁜 난청으로 파악

되었으며 검사 결과를 종합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최종 4채널8밴드

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후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지 이틀만에 보청기를 착용해도 사무실내에서 말소리듣기가 어렵다며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는데 확인결과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사무실분위기와는 다른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보청기증폭이득을 현재 근무중인 사무실을 기준으로 증폭이득을 맞출 경우 청각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으로 상황에 따라 증폭이득을 달리 입력하여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버턴을 추가하여 사용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000고객과 같이 일반적인 생활환경이 아닌 특수한 근무환경인 경우에는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달리 프로그램하여 메모리버턴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옵션기능이 필요하며 상담사는

보청기재활과정과 상담과정에서 이러한 편의기능에 대한 조치를 하여 보청기사용이 불편하지

않도록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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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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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