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고객이 입원중인 병실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청력박사 2009. 7. 29. 16:30

부산 문현3동에 사는 1921년생인 여성고객(2494)이 입원중인 병실로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의 우측귀는 20~30년전부터 난청이었으며 좌측귀도 3년전부터 나빠지기 시작하여 

일상생활에서 가족간에 불편한 문제가 발생하자 가족의 권유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하고

청력검사지뒷면에 추천하는 보청기점을 안내받고도 손녀남편이 인터넷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검색하여 알고 2009년7월 병원에 입원중인 000고객을 모시고 상담차 방문하였던 고객입니다.

제작된 우측의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가지고 입원중인 정형외과병실을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손녀부부 및 같은 병실의 환자분들과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넘어져서 좌측손을 다쳐 치료차 정형외과에 입원치료중인 000고객은 처음 보청기를 착용하고

들리는 말소리와 텔레비젼소리를 신기하게 생각하였으며 그동안 듣지 못하였던 생활소음에

대하여 한편으로는 좋아하면서도 신경이 많이 쓰인다고 하였으며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보청기를 통하여 일상생활에서 소리를 듣는 것에 대한 이유와 필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자

어느정도 이해하고 보청기를 열심히 착용하겠다고 저와 약속을 하고 1차보청기재활과정을

마쳤으며 000고객과 함께 입원중인 환자분들도 컴퓨터를 이용하여 보청기의 소리조절을하는

과정을 신기한듯 구경하였으며 000고객과 작은소리로 대화가 가능함에 호기심을 보였습니다.

부산에서의 병원치료가 끝이나고 경상남도 의령에 있는 노인병동으로 옮길 예정으로 퇴원전에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하였습니다.

처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때보다 보청기사용에 익숙해져 있었으며 함께 병실을 사용하는

환자들도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은 소리에서 듣고 보청기를 착용하고나서 대화가 되어

좋다고하였으며 000고객도 큰소리가나도 머리아픈 것도 없고 대화가 된다고 하였습니다.

다시한번 보청기사용법 및 관리법에 대하여 교육하였으며 노인병동에서도 보청기사용시

불편한점이 발생하거나 보청기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경우의 조치방법에 대하여

000고객 및 가족에게 설명하고 귀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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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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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