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점 2곳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였는데 부품을 교체하였다고 의심하는 고객

청력박사 2009. 6. 19. 15:51

부산 모라3동에 사는 1958년생인 여성고객(32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대학병원에서 신경이 죽은 난청이라 진단받았으며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25세때부터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나 정상적인 대화는 불가능하고 인지하는 목적으로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2004년10월 타보청기점에서 2채널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160만원에

구입하여 보청기를 사용하던중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여 2006년1월 본 한미보청기에 보청기

수리차 방문한 것이 인연이되어 현재까지 보청기관리 및 소모품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감기증상이 있은후 사용중인 보청기가 들리지 않아 보청기점검차 딸과 함께 방문하여

가청관으로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별이상은 없었으나 고도난청인 경우 소리를 인지하는

영역이 높음으로 작은 이득의 변화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의

기기점검을 의뢰한 결과 스위치모드변경부품의 문제가 있는 것이 확인되어 교체하였습니다.

오늘 000고객과 딸이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수리관계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기전 2곳의 보청기점을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의 증폭소리를 들어보고 보청기는 문제가

없다라고 하였다고 하면서 보청기수리건에 대하여 믿지 못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보청기의 증폭되는 소리만으로 보청기의 기기이상유무를 정확히 판단하지는 못합니다.

보청기의 증폭되는 이상현상에 대하여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서는 관련 측정장비가 있어야

함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하도록 의뢰하고 결과에 따라 조치하게 됩니다.

다시 설명하면 정상청력을 가진 사람이 가청관을 이용하여 보청기의 증폭이득만으로 보청기의

상태를 정확히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이며 보청기사용고객이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보청기의 변화에 불편이 있어 방문하는 경우 보청기상담사는 종합적인 

측면에서 원인규명에 대한 파악을 해야 할 것이며 상황에 따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내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 올바른 업무처리라 할 것입니다.

000고객 및 딸에게 관련자료를 가지고 설명해 주었으나 2곳의 보청기상담사가 좀더 업무처리에

책임감과 관심을 가지고 진행하였다면 불신의 문제는 없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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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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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