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를 청소하지 않을 경우 울림현상과 말소리구분이 곤란할 수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9. 7. 1. 15:15

경상남도 남해읍에 사는 1922년생인 여성고객(82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6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꼈다고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이야기

하였으며 불편한 어머니의 보청기구입을 위해 아들이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사전에 알아보던중

본 한미보청기의 명성과 신뢰에 대하여 알게되어 어머니를 모시고 2008년1월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실시하고 2주뒤에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으나 이동거리와 차멀미문제로

그동안 방문하지 못하고 보청기를 사용하던중 왕왕울리는 현상과 함께 말소리구분이 되지 않아

오늘 어머니를 모시고 보청기점검 및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고자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보청기착용1년6개월간 이물질을 제거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청소기를 이용하여 이물질을 제거하고 확인하자 말소리구분도 되고

왕왕거리는 현상도 없어졌으며 음감테스트확인결과 정상청력의 가청영역내에서 반응함을

확인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종료하였습니다.

이동거리문제로 정기적인 보청기점검 및 청소가 되지 않음으로 손자에게 본 한미보청기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기의 사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판매하였으며 건전지도 판매하였습니다.

그리고 휴대용보청기청소기로 이물질을 제거해도 정상적으로 보청기작동이 되지 않을 경우

택배를 이용하여 먼저 본 한미보청기로 접수하여 점검을 받고 보청기의 문제가 아닌 경우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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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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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