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는 만족하지 않으면 반품이 가능한 의료기기입니다.

청력박사 2009. 5. 28. 14:19

경상남도 김해시에 사는 1926년생인 여성고객(2194)의 손자가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먼저 딸이 전화문의하고 이후에 어머니,딸,손자가 함께 방문하여 상담한 고객입니다.

사정상 어머니를 모시게된 딸이 어머니가 난청으로 대화가 되지 않자 가정생활에 많은 문제와

혼란이 발생하자 손자가 할머니의 보청기구입을 위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방문하던중 서면지역의 몇군데 보청기점에서 상담하고 비교하여 최종적으로본 한미보청기에서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결정한 고객입니다.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딸이 서면에 보청기점이 이렇게 많은 줄은 몰랐다면서 할머니보청기구입을

위해 아들에게 알아보라고 하였더니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한곳만 있는줄 알았는데 오면서

여러보청기점이 있어 시간이 있어 상담해보자고 몇군데의 보청기점을 방문하였는데 상담한

보청기점이 함께 방문한 딸의 소감을 옮겨 전하면 "보청기전문가라기 보다는 판매상같았다.

검사과정도 없이 가격표나 보청기를 보여주면서 상담하여 아침에 전화로 상담하지 않았다면

모르고 보청기를 구입하였을텐데 전화로 설명들은 보청기에 대한 지식으로 신뢰되지 않았다.

몇군데 보청기점을 방문하였으나 수준이 비슷했다"라고 상담경험을 이야기하던 것이 생각납니다.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전혀모르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이러한 차이를

느낀다면 분명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과정에는 문제가 있다는 것임으로 보청기구입전에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한 소비자의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보청기는 기기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고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사용을 전제로 사후관리

비용을 보청기구입시 선납으로 지불하는 것임으로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상담시에 제시한

보청기사용에 대한 효율이나 불편이 있는 경우 반품을 요구할 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이에

대하여 사전에 확인하여 향후 금전적인 피해가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000고객의 손자가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아 기기점검을 위해

방문한 것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보청기에는 이상이 없고 건전지가 충격등으로

변형되어 건전지단자와 접촉되지 않아 작동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어 방문한 손자에게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켜주고 점검방법에 대하여 교육하였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