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고객 한분을 만족시키면 자연히 주변분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전달됩니다.

청력박사 2009. 5. 28. 15:29

부산 재송동에 사는 1941년생인 남성고객(49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2급으로 대학병원에서 우측은 전농판정을 받았으며 보청기사용을 권유받고

10년전에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80만원을 주고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말소리구분과

큰소리에 대한 고통으로 개인택시운전을 하는데 불편하지만 참고 보청기를 사용하였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가 오래되어 잔고장이나고 불편하자 며느리가 인터넷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

되어 2006년8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8채널10밴드기능의 고막형

보청기를 좌측에 착용하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남성고객입니다.

000고객은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약하여 보청기 부품중 소모성부품인 REC가 9개월만에 교체해야

하자 이에 대하여 이해하지 못하고 클레임을 제기하였는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한 REC

부품이 도착하여 분해하여 000고객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하는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REC부품을 외부부터 하나씩 분해하면서 전자현미경으로 촬영하여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고장원인은 자택에서 임의로 보청기청소용솔로 청소하면서 이물질이 REC내부로 들어간것으로

확인되어 직접 고장원인을 알게된 000고객은 정기적으로 보청기청소차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소개한 며느리에게 수리기간동안 원망을하였는데

사과하기로 하였으며 몇일동안 착용하였던 단순증폭보청기에 비하여 편안하고 잘들린다고

현재 사용하는 보청기에 대하여 평가하였으며 저에게도 사과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발생하는 보청기고객과의 오해부분에 대하여 원인을

파악하여 해결하는 노력과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부분에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사람의 고객을 만족시켜야 그로 인해 지인들에게 본 한미보청기의 이미지가 좋게 평가

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임으로 고객한분 한분마다 최선을 다하여 사후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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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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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