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난청문제로 퇴사되고 현재 직장에서도 신체검사에 걱정하는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09. 5. 28. 12:57

경상남도 김해시에사는 1975년생인 남성고객(230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군복무시 중장비(불도저,굴삭기)운전을 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이로인해 난청이 발생하였다고 하였으며 대기업에 근무하였는데 산업보건협회에서 청력검사를

받았는데 난청으로 진단되어 퇴직하였으며 현재 근무하는 직장에서도 신체검사가 있을 예정인데

청력문제로 퇴사될까 걱정이되어 인터넷검색으로 정보를 알아보던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신체검사용보청기상담을 위해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20 

25 

15 

10 

10 

10 

15 

55 

65 

60 

50 

13 

 우측

20 

15 

10 

10 

15 

15 

10 

50 

45 

30 

15 

12 

일상생활에서 말꼬리구분에 불편한 문제가 있어 일상생활용보청기로는 오픈형보청기에 대한

안내와 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소음관리에 대하여 교육하였습니다.

신체검사용도의 보청기는 우측보청기는 중고보청기를 재활용하여 사용하도록 안내하였으며

좌측보청기는 해당되는 중고보청기의 기종이없어 신규보청기를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중고보청기를 재활용하는 경우 귀에 문제가 있을 것 같아 어머니와 의논하여 신규보청기와

중고보청기에 대한 결정을하여 재방문하겠다고 귀가하였습니다.

 

신체검사용보청기의 경우 평상시에 착용하지 않고 신체검사시에만 사용함으로 신규보청기를

판매하는 것에 대하여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부담을 느껴 보유중인 중고보청기가 있는 경우

가능하면 보청기사용고객에게 중고보청기에 대하여 안내하고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중고보청기라고 청각상태에 문제를 주는 것은 아닌데 일부 보청기상담고객의 경우 염려하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보청기제조사에서 재제작시 보청기기기에 대한 점검을 하고 제작하여

검수과정을 거쳐 출고됨으로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신규보청기와 같이 무상보증기간이 없다는 것이지 보청기의 품질상으로는 이상없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어 보청기사용을 생각하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는 경우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과정과 음감테스트과정을 거쳐 

추천보청기를 선정하여 2개월간의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하여 청각상태에 적합하고 경제적인

부담이 적은 기종의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운영방식이 보청기사용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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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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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