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껍질에 "CNA ETHOS ITC"로 표기된 파손된 귓속형보청기를 기증한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939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4. 17. 15:13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939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우측귀는 어릴때 물이 났으며 좌측귀는 친구에게 귀를 맞은후 난청

발생하였으며 이명현상있고 부인이 뇌경색으로 본인이 간병하며 의료급여수급자

로서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부산보훈병원에서 2004년부터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좌측 고관절수술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한후 귓본사고로 좌측귀에 상처가났지만 치료받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던 타보청기점(폐업)에서 귓속형보청기를 2번이나 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였으며 보청기구입점 폐업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의료기판매

에서 리오네트보청기사 RIONET HB-23 P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18만원

주고 구입하여 볼륨조절기를 조적하면서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3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소개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받아 와이덱스

보청기사 Widex MRB2D RIC 우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22/64,채널 및

제품사양 확인않됨)를 11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불편함과 시간이 지날수록

청력저하와 말소리구분이 않되었으며 2024년2월 보청기배터리가 하루만에 방전

되어 수리하였지만 마찮가지라 불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20

24년3월20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4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과

검사하던 과정과 차이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 하였지만 의료급여수급자로 사전에 주민센타에서 구입

허락이 있어야 보청기구입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함으로 가능한

일자를 알아보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3월22일 부산진구 전포2동사무소에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지원가능일자를

알아본다음 재방문하여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

받은다음 동사무소에 지원신청한후 허가공문 도착하면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4년4월1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작성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의 인연이 꿈

같고 하나님의 인도로 생각한다며 만족감을 나타내었습니다.

 

오늘은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보청기와 지급받았던 관련 용품들을 가지고

방문하여 사용할수있는것과 사용할수없는것을 분류하여 사용법을 교육하였으며 

자택에 보관중이던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명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

부품을 수입하여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한 보청기껍질에 "CNA

ETHOS ITC"로 표기된 파손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기증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34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