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을 3번이나 재방문한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366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4. 15. 16:3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366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도로변의 주유소 근무경력있으며 문화회관 보일러기계실에서도

소음방지구착용없이 근무하였고 우측은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라 하였습니다.

 

부산 연산동소재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치료 경험있으며 청각장애등급2급이며

난청으로 불편해 부산 서면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며 보청기판매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5년마다 보청기해야한다하여 지금까지 3개 보청기구입하였다 하였습니다.

 

2개 보청기는 집에 보관중이며 착용중인 보청기를 확인결과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이지만 볼륨조절기를 이용하여 수동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었으며 MIC에는

스펀지를 막아서 제대로 소리듣지못하는 상태로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신규구입

권하였으나 그동안 과정이 신뢰되지않아 신문광고보고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고객이 사용중인 우측보청기는 2008년경 200만원에 구입한 귓속형보청기였으며

좌측은 300만원주었고 2005년구입한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판매점에서만 소리

조절되는 보청기였으며 이곳에서 보청기구입후 보청기불만으로 방문하는 많은

상담고객들이 보청기의 MIC나 REC에 이물질로 막은 것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사용중인 보청기문제에대해 안내하고 상담고객 동의하에 이물질제거

하였으며 보청기사용효율 낮고 사용중인 보청기의 재사용이 한미보청기에서는

않됨으로 안내하고 보청기구입점에 제대로 듣도록 요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는 고객중에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하는 보청기를 재사용위해 점검하다보면

부도덕한 행위를하는 보청기상담사 행위를 발견하게되는데 이는 선량한 고객을

대상으로한 사기행위임으로 사회적 지탄을 받아 마땅하지만 공개하지 못하는

것은 "명예훼손"에 대한 문제가 있어 사례만으로 알려드리는 것이니 보청기사용

회원께서는 본인의 보청기상태를 꼼꼼히 확인하여 피해입지않기 바랍니다.

 

2015년10월16일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한지 6년만에 재방문하여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귓속형보청기를 계속 착용결과 갈수록 잘들리지않아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하여 착용중인 양쪽 보청기를 확인결과 보청기껍질에

"RELAXX ITC"로 표시된(보청기제조사명은 미표시) 귓속형보청기로 한미보청기

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였으며 기도청력검사한결과 2011년 한미보청기에서

기도청력검사한 자료보다 더나빠짐으로 사용중인 귓속형보청기가 청각에 비하여

출력부족한것이 원인으로 설명하고 우측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 ,좌측에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2일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

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0월26일 타보청기점에서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면서 보청기를 착용함으로 고정된

보청기사용이 익숙하지않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의 볼륨조절기를 사용할수

있도록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의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의 건전지도어가 열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건전지방향을 거꾸로 넣음으로 발생한 문제로 제거

하고 보청기사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삐~하는 잡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이어몰드 재제작)

 

2016년6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

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고 경비원으로 근무

하고있는 아파트에 외지인이 10층에서 투신자살하여 경찰조서받는다고 힘들었다

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중이염이 재발하였지만 업무관계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몇일동안 계속하여 착용한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RELAXX ITC"로 표시된(보청기제조사명은 미표시) 귓속형보청기 청소하였습니다.

(REC교체)

 

2018년6월6일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C교체)

 

6월13일 수리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부품교체하기전

보다 출력이 떨어짐으로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정상)

 

2018년11월2일 중이염재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2015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냉땜,MIC고정)

 

11월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면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파비앙이비인

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왔음으로 좌측에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16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작성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파비앙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받은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1월21일 보청기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착용법상 문제로 재교육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6 dB HL떨어져 안내하고 경화된 이어몰드튜브도 교체

하였습니다.

 

2018년12월13일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

채취하여 이어몰드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20일 이어몰드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와 결합하여 착용한결과 이어몰드뿐만 아니라 보청기본체도

피드백현상있어 수리와 재제작의뢰한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2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 조절내역을 확인결과 잔여이득이 얼마남지않아 반품

한후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기종변경하기로

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판매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변화하는 보청기

고객의 청각상태를 확인하면서 보청기반품기한내에 보청기기능,보청기출력등

모든사항을 확인하여 사용할 보청기기종을 결정해야합니다.

 

1월10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ITC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 보청기용 전기습기제거기가 작동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해본

결과 어뎁터 고장으로 어뎁터구입한후 3개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하였습니다.

 

2023년3월 보청기소리가 약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3월6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가능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3월14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작성

하였습니다.

 

2024년4월8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의 ON/OFF 용도로

사용하는 볼륨조절기가 불편하다고하여 돌아가지않도록 고정작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구입한지 1달됨으로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위한 관련 서류찾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

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서 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 00

지사에 서류접수하였지만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의 어음명료도검사(WRS)가

잘못되었다하여 고객이 이비인후과를 2번,국김건강보험공단 00지사를 3번이나

재방문한후 서류접수가 되었는데 그동안 별문제없던 업무처리과정이 담당자에

따라 청각장애인이 불편을 겪어야하는것이 안타까웠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91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